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방탄소년단, 스포티파이 음원 성적으로 보여준 글로벌 위치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입력 2020.08.27 14:00
수정 2020.08.27 10:06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Spotify)가 발표한 최신 차트(8월 25일 자)에 따르면, 지난 21일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는 ‘글로벌 톱 50’ 3위에 올랐다.


‘다이너마이트’는 스포티파이에서 공개 첫날 한국 가수 최초로 ‘글로벌 톱 50’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동시에 글로벌 스트리밍 수 777만8950회를 달성해 올해 스포티파이 집계에서 발매 첫날 최다 스트리밍 기록을 세웠다.


이 밖에도 방탄소년단은 미국 빌보드 ‘팝송’ 라디오 차트(8월 29일 자) 30위에 오르며 21일 첫 공개 이후 23일까지 사흘간의 방송 횟수만으로 자체 최고 진입 기록을 세웠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24시간 만에 1억110만뷰를 넘겨 유튜브로부터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았다. 4일 12시간(108시간) 만에 2억뷰를 돌파해 전 세계 최단 기록을 갈아치웠다.


‘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전 세계인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로, 듣기만 해도 신나고 기분 좋아지는 멜로디와 유쾌한 가사도 인상적이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