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B, 애큐온저축은행 금융 IT 시스템 구축 계약 체결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08.07 09:40 수정 2020.08.26 17:35

“금융 IT 사업으로 영역 확장”

SK브로드밴드 모델이 금융 IT 사업 확장 계획을 홍보하고 있다.ⓒ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모델이 금융 IT 사업 확장 계획을 홍보하고 있다.ⓒ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애큐온저축은행과 금융 정보기술(IT)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구축 계약을 체결하고 금융권 IT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한다고 7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통신과 IT 시스템이 융합되는 시장 환경과 고객사의 요구에 대응해 통신 네트워크 인프라와 IT 시스템 구축, 운영을 모두 포괄하는 패키지화한 통합 상품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전용회선, 전화, 인터넷데이터센터(IDC) 등의 전통적인 통신 영역 상품에 IT 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함께 포괄하는 통신 인프라와 IT 시스템의 통합 패키지 상품 서비스를 통해 고객사에게는 경제성과 운영 효율성을 모두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SK브로드밴드는 통신 네트워크 구축을 주로 담당해 왔다. 이번 애큐온저축은행과 협력을 계기로 IT 시스템의 구축 역량까지도 관련 시장에 증명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기업은 통신망, IT 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따로 발주해 구매하고 구축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날 수 있다. 통신사업자와 협력을 통해 통신망 구축과 운영을 포함, IT 시스템 통합 구축과 운영까지 가능해진다.


장창훈 SK브로드밴드 기업고객1그룹장은 “회사가 가진 통신과 IT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이번 IT 고도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애큐온저축은행이 리딩 금융 컴퍼니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됐습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