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현대건설·HDC현대산업개발, 개포주공1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7월 분양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입력 2020.07.08 14:11 수정 2020.07.08 14:12

강남 단일단지 최대 규모 아파트 조성…총 6702가구 중 1235가구 일반분양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위치도.ⓒ현대건설 컨소시엄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위치도.ⓒ현대건설 컨소시엄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HDC현대산업개발)은 이달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동 개포주공 1단지 재건축 아파트인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를 분양한다고 8일 전했다.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는 첫번째․우선을 뜻하는 ‘퍼스트(First)’와 단계를 의미하는 ‘티어(Tier)’를 합성한 단어로 ‘강남 최고 등급’의 주거 공간을 뜻한다. 우수한 학군, 편리한 교통, 쾌적한 환경을 모두 갖춘 강남 속의 강남 입지를 자랑하는 개포주공 1단지의 뛰어난 주거여건과 입주 고객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의미를 상징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5층, 74개동, 전용 34~179㎡P 총 670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전용 34~132㎡, 1235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강남 단일단지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일반분양 물량도 1000여가구를 넘는 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일반분양분은 전용면적별로 ▲34㎡ 237가구 ▲49㎡ 324가구 ▲59㎡ 549가구 ▲112㎡ 59가구 ▲132㎡ 66가구다.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면구성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며, 일반분양분 전체의 89% 이상이 소형주택으로 구성돼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개포지구는 지난 2016년부터 재건축 사업이 본격화됐다. 개발이 완료되면 향후 약 4만가구, 10만여명이 거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강남 속의 강남으로 불리며 대한민국 최고 부촌을 형성하고 있는 상태로, 프리미엄 아파트 각축의 장이 펼쳐지고 있어 우수한 미래가치를 갖췄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단지는 개포지구에서도 핵심 입지에 위치해 교육·교통·편의·자연환경을 모두 가깝게 누리는 뛰어난 주거여건을 갖췄다.


특히 우수한 교육여건이 돋보인다. 단지 내에는 개원초(예정)와 개포중(예정), 신설 초교 부지가 자리해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품은 아파트로 조성된다. 주변에는 구룡중, 대치중, 대청중, 개포고 등 강남 최고 명문학군이 형성돼 있다. 또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인 대치동 학원가도 가까워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자랑한다.


교통환경도 편리하다. 분당선 구룡역과 지하철 3호선 도곡역의 이용이 편리해 대중교통환경이 좋고, 양재대로와 영동대로가 인접해 서울 전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주변에는 SRT수서역과 동부간선도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자리하고 있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강남이 자랑하는 다양한 문화·쇼핑·편의시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코엑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롯데백화점 강남점 등의 대형 쇼핑문화시설과 삼성서울병원․강남세브란스병원 등의 의료시설, 종합운동장 등의 체육시설이 자리해 이용이 편리하다.


강남 최대 규모 수준의 자연환경도 주목된다. 양재천을 비롯해 개포근린공원, 구룡산, 대모산, 탄천 등이 단지에 인접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강남 프리미엄 브랜드 시장을 이끌어가는 현대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의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강남 프리미엄 주거벨트의 정점이 될 아파트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현대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은 강남 일대에 디에이치 아너힐즈, 디에이치 포레센트, 디에이치 라클라스, 역삼 센트럴 아이파크, 서초 센트럴 아이파크 등의 프리미엄 아파트를 성공적으로 공급하며 강남 일대에 프리미엄 주거벨트를 형성하고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로 주거쾌적성을 높였으며, 소형평형부터 대형평형까지 다채로운 평면을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특화시스템도 적용된다. 세대 내에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HEPA 필터 전열교환장비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발코니 확장시 시야 간섭 없는 유리난간 일체형의 조망형 이중창 및AL-PVC 창호(2m 높이 이상의 창호에 적용)가 적용돼 고급스러운 외관과 실용성을 더할 예정이다.


층간소음 완화를 위해 슬라브 두께 240mm 및 욕실 층상배관 시스템을 적용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한다.


이 밖에도 단지는 매머드급 규모에 걸맞은 자연 특화 조경설계와 대규모 커뮤니티시설을 도입해 입주민의 주거쾌적성을 극대화 하고 공동주택 세대 당 주차대수는 1.95대로 계획해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강남 속의 강남으로 불리는 개포지구 내에서도 핵심 입지를 자랑하고, 강남 단일단지 최대 규모라는 프리미엄도 갖추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강남 주택시장을 이끌어가는 브랜드인 현대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의 모든 노하우를 담아 강남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급 프리미엄 단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예방을 위해 오프라인이 아닌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할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당첨자에 한해 서류제출기간 동안 사전예약 형태로 방문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