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 천재교육과 VR·AR 기반 교육 솔루션 개발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입력 2020.05.27 09:28 수정 2020.05.27 09:29

공공기관 최적화 콘텐츠 마련…교육 B2B 활성화 기대

KT 로고ⓒKT KT 로고ⓒKT

KT는 서울 광화문 KT East 사옥에서 천재교육과 업무 협약을 맺고 온라인 교육 시장 활성화를 위해 실감미디어 기반 교육 서비스 개발 및 사업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사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의 KT 실감미디어 기술과 천재교육의 교육 콘텐츠를 접목한 보다 몰입감 높은 차세대 교육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KT는 VR과 AR을 활용한 교육 플랫폼과 교육용 솔루션 개발을 총괄하고, 천재교육은 교육 과정을 기획하고 학습 콘텐츠를 개발한다.


이 서비스는 KT의 슈퍼 VR을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되며, 양사는 향후 학교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해 온라인 교육 분야의 B2B 시장 활성화에도 나선다.


이번 천재교육과의 협력으로 KT는 초·중등 교육 분야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영역에서 비대면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실감미디어 기술의 적용 사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김훈배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등 예기치 못한 학습 환경의 변화 속에서 차세대 온라인 교육 인프라의 중요성이 더 절실해졌다”며 “천재교육과의 협력을 계기로 앞으로도 KT가 실감미디어 기술 및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의 한계를 극복한 혁신적인 교육 서비스와 환경을 제공 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