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이동식 에어컨 출시...예판 시작

이홍석 기자
입력 2020.05.17 10:00 수정 2020.05.17 09:10

19~28일까지 진행 후 29일부터 본격 판매

주방·공부방 등 여러 공간서 사용 편리

LG전자 모델들이 이동 설치가 가능한 ‘LG 이동식 에어컨’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LG전자 모델들이 이동 설치가 가능한 ‘LG 이동식 에어컨’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는 집안 내 원하는 여러 공간에 옮겨서 사용할 수 있는 이동식 에어컨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LG 이동식 에어컨은 19일부터 28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29일부터 본격 판매한다.


LG 이동식 에어컨은 주방과 공부방 등 집안 여러 공간에서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사가 잦은 고객의 경우 에어컨을 다시 설치해야 하는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실외기 설치가 어려운 공간이나 벽에 구멍을 뚫기 어려운 경우에도 유용하다.


신제품은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했다. 한 번에 보다 많은 냉매를 압축할 수 있기 때문에 냉방 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높아져 기존 정속형 모델(LW-C062PEW)보다 하루 4시간 사용기준 에너지를 최대 29% 절약할 수 있다.


이 제품의 냉방면적은 26제곱미터로 냉방·송풍·제습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바람세기 약풍에서 정음모드를 사용할 경우 소음이 42데시벨(dB)에 불과한 저소음 냉방을 구현했다.


LG전자는 고객이 직접 이동식 에어컨을 간편하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한국의 창틀을 고려해 간편설치 키트를 기본 제공한다. 고객은 에어컨을 이용하려는 공간의 창문을 조금 열어 설치 키트를 체결한 후 더운 바람을 내보내는 배관을 연결하면 된다.


무선인터넷(Wi-Fi)을 탑재한 모델은 LG 씽큐(LG ThinQ), 구글 어시스턴트, 네이버 클로바 등과 같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과 연동해 원격으로 제품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게 가능하다.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리모컨도 기본 제공된다.


LG 이동식 에어컨은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미국 비즈니스 및 테크 전문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지난 4월 LG전자 제품을 최고의 이동식 에어컨으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LG 이동식 에어컨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에너지 효율이 높고 조용하다고 평가했다. 차별화된 스마트 기능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제품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무선인터넷 탑재 모델이 74만9000원, 일반 모델이 69만9000원이다.


이감규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이동식 에어컨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홍석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