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文대통령 "추가 개학 연기 불가피…교육격차 없도록 준비"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입력 2020.03.31 11:09 수정 2020.03.31 11:10

국무회의서 교육당국에 '온라인 개학' 철저 준비 당부

해외유입 우려엔 "격리조치 위반시 강력한 법적 조치"

문재인 대통령이 31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31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개학 일정과 관련해 "지금으로써는 또다시 학교 개학을 추가로 연기하는 것이 불가피해졌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학사 일정에 차질이 생기고 학생들의 학습 피해뿐 아니라 부모들의 돌봄 부담도 커지겠지만, 아이들을 감염병으로부터 지켜내고 지역 확산을 막기 위한 것으로 전문가들과 학부모를 포함한 대다수 국민들의 의사를 반영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온라인 개학'을 준비하고 있는 교육당국에 "경험이 없는 일이라 처음부터 완벽할 수는 없지만 최대한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선생님들과 함께 준비에 만전 기해 주기 바란다"며 "특히 온라인 학습에서 불평등하거나 소외되는 학생들이 생기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컴퓨터와 모바일 등 온라인 교육 환경의 격차가 학생들 간의 교육 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세심하고 빈틈없이 준비해 주길 당부한다"고도 했다.


더불어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해외 유입 우려와 관련해 "더욱 강력한 조치와 철저한 통제가 필요하다"며 "내일(4월 1일)부터 시행되는 해외 입국자 2주간 의무격리 조치가 잘 지켜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격리조치를 위반할 경우 공동체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단호하고 강력한 법적 조치가 따라야 한다"며 "작은 구멍 하나가 둑을 무너뜨리는 법이다. 국민 모두가 불편을 감수하며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이때 한 개인이 모두의 노력을 허사로 만드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