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文대통령 "인사실패 동의 못해…내각 잘하고 있지않나"

이충재 기자
입력 2019.05.09 21:44 수정 2019.05.09 21:44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인사 실패'라는 지적에 대해 "인사실패나 인사참사라고 표현하는 부분은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인사 실패'라는 지적에 대해 "인사실패나 인사참사라고 표현하는 부분은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인사 실패'라는 지적에 대해 "인사실패나 인사참사라고 표현하는 부분은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KBS 특집 대담 '대통령에게 묻는다'에 출연해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해 장관들이 잘 하고 있다. 임명된 장관이 업무를 제대로 못하면 인사실패이지, 잘하고 있다면 인사실패라 할 수 없다"고 밝혔다.

특히 문 대통령은 "국회 인사청문보고서가 채택 안 된 분들도 좋은 평가를 받는 분이 많다"면서 "그러면 인사청문회가 문제인가, 청와대의 수준이 문제인가"라고 되물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청와대 검증부터 청문회까지 전체가 하나의 검증 과정이다. 청와대 검증이 완결일 수는 없다"면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다고 해서 그 자체로 검증실패라고 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인사검증 및 인사청문회 제도 개선에 대해선 "제가 이미 제안한 것이 있는데, 미국식으로 청문절차를 두 단계로 나누는 것"이라며 "도덕성 검증은 비공개적으로 하고, 대신 청와대와 국회, 야당은 모든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