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국민은행, 리브똑똑 금융서비스 확대 시행

부광우 기자
입력 2018.12.26 10:55
수정 2018.12.26 10:55
KB국민은행의 대화형 뱅킹 플랫폼 리브똑똑 예시 화면 캡처.ⓒ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대화형 뱅킹 플랫폼 리브똑똑(Liiv TalkTalk)의 금융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고 26일 밝혔다.

리브똑똑은 메뉴 형태로 제공되는 기존 금융 어플리케이션들과는 달리 창구에서 은행원과 대화하듯 메신저 창 내에서 간단한 명령어를 통한 고객경험을 제공해 주목 받고 있는 앱이다.

금융비서 역할을 하는 똑똑이는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간편조회와 송금 거래뿐 아니라, 펀드 신규 및 환매, 신탁,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청약, 지방세 납부 등 다양한 거래가 가능해졌다. 특히 공인인증서 없이도 간편비밀번호로 펀드를 가입할 수 있다.

금융알림 서비스도 확대됐다. 펀드나 신탁 수익률, 청약 장기미납계좌 납부 알림 등 알림에 더해 거래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가입한 펀드가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리브똑똑을 통해 관련 정보를 알려주고 환매나 추가입금 등 선택방안을 제시해 바로 거래할 수 있다. 청약통장에 오랜 기간 동안 입금을 하지 않은 고객에게도 알림을 통해 회차가 미납되지 않도록 도와준다.

리브똑똑은 지난 9월 대화형금융플랫폼으로서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특허를 취득했다. 메신저 또는 음성인식을 통해 금융거래를 지원하며, 시나리오를 통해 은행원과 대화하듯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특히 금융권에서 만든 메신저 플랫폼인 만큼 계정 탈취가 불가능하고, 미 국방성에서 인정한 TAP보안 기술 등이 적용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리브똑똑은 보안 메시징과 클라우드, 인공지능, 오픈API 등 미래기술이 집약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간편하게 가입 가능한 대출상품, 단톡방을 통해 거래를 공유하는 단체형 상품, 통지와 입금이 가능한 공과금 등 앞으로 다양한 혁신적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