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키워드 '아이린·북한·조이'
입력 2018.04.07 16:35
수정 2018.04.07 16:36

레드벨벳이 걸그룹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3월 5일부터 4월 6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8843만 8696개를 분석해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8년 4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레드벨벳, 마마무, 모모랜드, 트와이스, 블랙핑크, 우주소녀, 오마이걸, EXID, 소녀시대, 에이핑크, AOA, 에이프릴, 위키미키, CLC, 러블리즈, 티아라, 워너비, 여자친구, 걸스데이, 라붐, 베리굿, 이달의 소녀, 레인보우, 드림캐쳐, 피에스타, 허니팝콘, 프리스틴, 프로미스나인, 애프터스쿨, 블라블라 순이었다.
레드벨벳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만 608, 미디어지수 378만 3904, 소통지수 200만 897, 커뮤니티지수 219만 88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9만 426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와 비교해보면 39.1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빨갛다, 논란되다, 욕먹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린, 북한, 조이'가 높게 나왔다.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0.21%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