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빅데이터 통했다" 신한카드 코드나인 시리즈 100만매 돌파

윤정선 기자
입력 2014.10.29 09:55
수정 2014.10.29 09:59

출시 5개월 만에 발급 100만매 돌파

오는 11월 한 달간 100만매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신한카드(사장 위성호)의 신용카드 '23.5°'와 체크카드 '에스라인(S-Line)'이 지난 5월29일 출시 후 5개월 만에 발급 100만매를 돌파했다.

신한카드 코드나인(Code9) 시리즈 상품의 인기가 뜨겁다.

신한카드(사장 위성호)는 신용카드 '23.5°'와 체크카드 '에스라인(S-Line)' 등 코드나인 시리즈 상품이 지난 5월29일 출시 후 5개월 만에 발급 100만매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신한카드가 2200만 고객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낸 인사이트(Insight) 체계 코드나인의 고객 분석이 얼마나 정확하고 주효했는지 소비자기 인정한 셈이다.

실제 23.5° 신용카드는 2~30대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상품으로 동일 연령대 고객의 발급 비중이 3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드의 이용률도 전체 69%, 2~30대 고객은 75%로 최근 출시된 상품들에 비해 가장 높은 수준이다.

또한, S-Line 체크카드는 실용적인 3~40대 직장인들을 타겟으로 한 상품이다. 이들의 발급비중이 절반에 이른다. 카드 이용은 일반 체크카드에 비해 25%나 높고, 특히 주력인 3~40대 고객의 월평균 이용금액은 전체 체크카드 대비 32% 더 높게 나타났다. 코드나인의 고객 분류와 서비스구성이 들어맞은 것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5개월만에 100만 고객을 유치한 것은 정교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타겟 고객을 명확히 하고 그 니즈에 맞는 서비스로 상품을 구성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코드 별 고객의 소비 자아상(自我像)에 맞는 신상품을 출시하고 판매 채널 별 대상 고객의 이용 성향에 맞는 상품을 판매하는 등 정교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100만매 돌파 기념 오는 11월9일, 19일, 29일을 '코드나인 데이'로 정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카드 코드별 경품리스트 ⓒ신한카드

우선 코드나인 데이 사흘 동안의 모든 회원 대상 이벤트로는 △전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커피전문점 '폴바셋' 오늘의 커피 무료 1잔, 아침 9시·저녁 9시에 선착순 999명(홈페이지 응모 고객)에게 무료 커피 쿠폰 제공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영화관 추가 1000원 할인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료 30% 할인 등이 있다.

같은 기간 코드나인 시리즈 이용고객을 대상으로는 해당일별 1건 이용금액이 9만원 이상인 고객 9명씩, 총 27명에게 호텔뷔페 식사권을 해당일별 해당카드의 이용순번 9·99·999·9999·9만9999번째인 고객 5명씩, 총 15명에게 5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아울러 11월 한 달 동안 신한카드 홈페이지(shinhancard.com)의 '나만의 맞춤코드' 메뉴를 통해 코드나인 중 본인의 코드를 확인하고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코드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최적의 전자제품(LG전자)를 선정, 총 53명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윤정선 기자 (wowjot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