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부천소식] 은행공원 새단장 완료…‘웰니스가든 늘봄’ 첫 선

명미정 기자 (mijung@dailian.co.kr)
입력 2026.06.23 07:25
수정 2026.06.23 10:48

7억 투입해 노후시설 정비·세대 맞춤 공간 확충

건강·휴식·여가 아우르는 생활권 공원으로 재탄생

은행공원 리모델링후 모습ⓒ부천시제공


부천시는 은행공원 리모델링 사업을 마무리하고 시민들이 건강과 휴식, 여가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생활밀착형 공원으로 새단장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7억 원을 투입해 노후 시설을 정비하고 다양한 세대의 이용 수요를 반영한 공원 환경 조성을 목표로 추진됐다.


특히 시는 부천시 최초의 웰니스가든 ‘늘봄’을 조성해 공원의 기능을 강화했다.

늘봄’에는 저강도 신체활동 기구와 인지자극 시설, 오감정원, 순환산책로 등이 마련돼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건강관리와 여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어린이 놀이공간과 맨발걷기길, 휴게 쉼터를 새롭게 설치하고 보행환경도 개선했다.

어린이 놀이공간은 영유아 공간을 분리하는 등 연령별 특성을 반영해 안전성을 높였다.


공원 전반에는 수국, 작약, 조팝나무, 황금사철 등 다양한 수목과 초화류를 식재해 계절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녹색 휴식 공간도 조성됐다.


부천시는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은행공원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함께 이용하는 생활권 공원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은행공원이 시민들이 일상 가까이에서 건강을 돌보고 자연 속에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권 공원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향후 ‘늘봄’과 같은 건강·여가 특화공간을 확대하고, 생활권 공원의 기능과 이용 편의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명미정 기자 (miju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