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지속가능지방정부협의회·롯데멤버스, 지역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입력 2026.02.11 17:24
수정 2026.02.11 17:25

지속가능지방정부협의회(이하 ‘협의회’, 상임회장 임택 광주 동구청장)가 11일, 컴퍼니 롯데멤버스(대표이사 김혜주)와 롯데멤버스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협의회가 롯데멤버스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공공서비스 개선, ▲B2G 협력사업 발굴 및 사업 추진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협의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회원 지자체의 관광과 축제 등의 홍보를 강화해 지역 방문자 수 확대와 고향사랑기부 활성화를 통한 답례품 및 특산품 판매망 확대 등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롯데멤버스의 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활용해 지자체가 직면한 지역문제의 발굴부터 해결 방안 제시까지 폭넓은 협업이 가능하게 되었다.


임택 상임회장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회원을 보유한 롯데멤버스와의 업무협약으로 26개 회원 지자체의 지속가능관광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며, “데이터 분석으로 지역문제를 진단하고 제시한 개선 방안을 실행해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 소멸의 문제에 적극 대응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협의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자체 정책 홍보 활성화를 통한 생활인구 유입 확대, 고향사랑기부제와 답례품 판매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데이터 분석 기반의 행정으로 주민 만족도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