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T DS,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종합대상 수상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입력 2025.12.11 09:59
수정 2025.12.11 09:59

'역량진단-학습및실전경험축적-사내전문가선발∙︎활용' 성장 루프 구축

이상국 KT DS 대표가 1월 17일 신년 타운홀 미팅을 열고 AX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KT DS

kt ds는 지난 10일 한국HRD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최고 등급인 '종합대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1995년 민간 주도로 제정된 이후, 사람 중심 경영문화와 인재육성의 발전을 선도한 기업과 기관에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이다.


kt ds는 ‘Cloud와 AI 전문 SW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2025년을 ‘AX 전문성 확보’의 원년으로 삼아 경영전략과 맞물린 HRD 체계를 구축했다.


이에 따라 구성원의 업무 범위와 역할을 기술 중심으로 재정의하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직무 체계를 도입했다.


'역량 진단–학습 및 실전경험 축 –사내전문가 선발∙︎활용’이라는 지속 가능한 성장 루프를 마련해 구성원을 변화와 혁신의 주체로 세웠다.


사내 교육 프로그램인 'AX 아카데미’를 통해 Cloud와 AI 분야의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기술 확산을 선도할 에반젤리스트를 양성하는 등 역량 강화를 최우선 아젠다로 삼아 힘을 쏟았다.


또한 각 조직 특성을 반영한 조직 단위 특화 역량 프로그램, AI 기반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한 교육 플랫폼을 구축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분야를 학습하고 스스로 평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전사-조직-구성원 단위 3계층의 촘촘한 역량 육성 체계를 완성했다. 사내전문가(Meister) 제도와 OPEN Lab, SEED Lab을 통해 지식 공유와 혁신을 촉진했으며, 역량 기반 평가·보상 체계를 확립해 개인의 성장이 곧 조직의 성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다.


이상국 kt ds 대표는 “급변하는 IT 산업에서 구성원의 전문 역량은 기업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자 지속가능한 미래를 담보하는 열쇠"라며 "HR 성장엔진을 통해 고객에게 혁신적 가치를 제공하는 AI Driven Company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