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삼성증권 트로트 뮤비 100만뷰 돌파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입력 2025.04.23 09:21
수정 2025.04.23 09:21

'우상향 인생' 유튜브 공개 10일만

뮤비 조회 중 77%가 2030세대

삼성증권은 23일 트로트 뮤직비디오 '우상향 인생'이 유튜브 업로드 10일 만에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23일 트로트 뮤직비디오 '우상향 인생'이 유튜브 업로드 10일 만에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우상향 인생'은 변동성 장세 속 투자에 지친 이들에게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특히 이번 곡은 작사부터 음원 제작, 뮤직비디오 후반 작업까지 전 과정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했다.


뮤직비디오는 실제 배우가 립싱크로 출연한 가운데 파도·물·불꽃 등 다양한 영상 효과를 AI 영상 제작 툴을 통해 구현했다.


삼성증권은 "콘텐츠의 주요 시청층은 2030세대였다"며 "전체 조회수 중 약 77%가 MZ세대 시청으로 집계됐다. 삼성증권의 브랜드 메시지가 젊은 세대에게 강하게 전달되고 있음을 보여줬다"고 강조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음악을 매개로 긍정적인 투자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매년 수능 시즌 수험생을 위한 응원송을 제작하고, '연금아 내게로' '투자할 때 듣기 좋은 노래 모음' 등 다양한 주제의 뮤직 콘텐츠를 통해 음악 기반의 브랜딩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왔다.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은 업계 최고 수준인 구독자수 222만명, 누적조회수 3억 2000만회를 기록 중이다.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