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친근하게 소통"…삼성증권 트로트 뮤비 100만뷰 돌파
입력 2025.04.23 09:21
수정 2025.04.23 09:21
'우상향 인생' 유튜브 공개 10일만
뮤비 조회 중 77%가 2030세대

삼성증권은 23일 트로트 뮤직비디오 '우상향 인생'이 유튜브 업로드 10일 만에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우상향 인생'은 변동성 장세 속 투자에 지친 이들에게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특히 이번 곡은 작사부터 음원 제작, 뮤직비디오 후반 작업까지 전 과정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했다.
뮤직비디오는 실제 배우가 립싱크로 출연한 가운데 파도·물·불꽃 등 다양한 영상 효과를 AI 영상 제작 툴을 통해 구현했다.
삼성증권은 "콘텐츠의 주요 시청층은 2030세대였다"며 "전체 조회수 중 약 77%가 MZ세대 시청으로 집계됐다. 삼성증권의 브랜드 메시지가 젊은 세대에게 강하게 전달되고 있음을 보여줬다"고 강조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음악을 매개로 긍정적인 투자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매년 수능 시즌 수험생을 위한 응원송을 제작하고, '연금아 내게로' '투자할 때 듣기 좋은 노래 모음' 등 다양한 주제의 뮤직 콘텐츠를 통해 음악 기반의 브랜딩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왔다.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은 업계 최고 수준인 구독자수 222만명, 누적조회수 3억 2000만회를 기록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