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OMSA, 교육기부 진로 체험기관 인증…선박 조종 등 경험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입력 2025.01.21 08:50
수정 2025.01.21 08:51

내륙 지역 학생에 선박 관련 체험 제공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에서 선박 해양 분야 진로체험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준석)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교육 기부 진로 체험기관 인증제에서 신규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교육 기부 진로 체험기관 인증제는 지역사회에 양질의 진로 체험 교육을 제공하는 기관을 인증하는 내용이다. 체험처 환경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대상으로 현장 실사와 종합평가를 통해 지정한다.


KOMSA는 이번 진로 체험기관 인증을 대비해 교육 지침과 지도안을 정비하고, 선박 조종 시뮬레이션센터를 활용한 선박 조종 체험 등 해양분야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KOMSA는 실제 선박과 유사하게 제작한 선박 조종 시뮬레이터 장비를 활용해 선박조종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상대적으로 바다 체험 기회가 적은 내륙 지역 학생들도 직접 선박을 운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해양분야 체험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인증기관 선정에 따라 KOMSA는 향후 3년간 ▲교육기부 체험기관 인증마크·인증서·현판 부여 ▲인증기관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관련 컨설팅 제공 등 지원을 받는다.


김준석 KOMSA 이사장은 “이번 체험기관 인증은 그간 공단이 제공한 해양 분야 진로 교육을 공식적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 해양인을 위한 진로교육과 다양한 체험교육을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