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생산성본부, '어른을 키우는 어른을 위한 심리학' 주제 CEO 북클럽 개최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4.11.29 09:13
수정 2024.11.29 09:13

28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15차 한국생산성본부(KPC) CEO 북클럽에서 하지현 건국대학교 교수가 '어른을 키우는 어른을 위한 심리학'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KPC

한국생산성본부(KPC)는 28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정신의학 전문가 하지현 건국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를 초청해 '2024년 15차 CEO북클럽'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하 교수는 자신의 저서 '어른을 키우는 어른을 위한 심리학'을 기반으로 성인이 된 자녀와 어른과 어른으로서의 관계 맺기, 서로 이해하고 지혜롭게 소통하는 방법 등을 중심으로 중년 이후에 불안을 떨치고 더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방법에 대해 제언했다.


그는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3세대가 함께 어른이 된 채 살아가고 있는 것을 대한민국이 처음 경험하고 있다"며 "'내 몸과 마음의 하강곡선, 어른이 된 자식, 노쇠해지는 부모' 등 중년기 3가지 큰 불안요인들이 갑자기 겹질 때 우리가 견딜 수 없는 불안이라고 느끼는 것을 경험하게 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중년 이후 불안을 떨치기 위한 마음가짐, 성인이 된 자녀와의 대화법 등을 공유했다.


하 교수는 특히 "우리가 자녀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선물이 건강과 경제적인 독립, 주변과의 지속적으로 좋은 관계"라며 신체와 정신의 건강, 가족 중심에서 나 중심으로의 변화 등을 강조했다.


한편 2024 KPC CEO북클럽은 2월부터 12월까지 격주 목요일 조찬 세미나로 총 16회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업 CEO·임원, 공공기관·단체 기관장, 전문직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오는 12월 12일에는 올해 마지막 북클럽이 열린다. 정갑영 KPC 고문(유니세프한국위원회 회장, 전 연세대학교 총장)이 '2025년 세계와 한국'을 주제로 강연한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