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산업인력공단, 일본 우량기업 채용면접회 개최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3.06.05 12:10
수정 2023.06.05 12:10

5일부터 실시…취업특강·기업 설명회 병행

미쓰이스미토모은행 등 8개 기업 참여

'2023년 일본 우량기업 채용면접회' 포스터.ⓒ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일본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2023년 일본 우량기업 채용면접회'를 5일부터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공단은 최근 우리 청년들의 일본 해외취업 인기가 높은 점을 고려해 면접회를 마련했다. 특히 해외취업의 질을 높이고자 일본 내에서 우량기업이라 평가받는 기업들과 협업해 일본 대표 대형은행인 '미쓰이스미토모은행' 등 총 8개 현지 기업이 참여한다. 기업들은 IT, 기계설계, 종합직(사무직) 및 컨설턴트 등 7개 직종에서 29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면접회는 ▲일본취업 특강 ▲구인기업 설명회 ▲기업 채용 면접으로 구성된다. 일본취업 특강은 일본 채용시장 동향 공유, 자기 이해 및 기업 분석,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준비를 지원하며 다음달 6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구인기업 설명회는 8일과 9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면접회에 참여하는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실제 근무환경과 채용정보 등을 제공한다.


참여기업 채용 면접에 대한 지원서류 접수는 22일까지 월드잡플러스 누리집에서 진행한다. 이후 서류합격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10일부터 14일까지 대면 또는 온라인 면접이 이뤄질 예정이다.


어수봉 공단 이사장은 "한일 간 교류가 활성화되며 우리 청년을 채용하려는 일본기업이 증가하고 있다"며 "채용 면접회를 통해 많은 청년들이 글로벌 역량을 향상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면접회 정보를 비롯한 해외취업 우수사례 및 해외 채용공고 등 더 자세한 정보는 월드잡플러스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