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13회 화성뱃놀이축제’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입력 2023.04.28 14:59
수정 2023.04.28 14:59
오는 6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전곡항과 제부도 일원에서 열릴 축제 관련 사항 확인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50여일 앞으로 다가온 ‘제13회 화성뱃놀이축제’를 앞두고 27일, 시청에서 축제 준비상황을 확인하는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임종철 부시장 주재로 각 부서장 및 담당팀장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해 부서별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행사장 내 홍보부스 배치 등을 논의했다.
수도권 대표 해양축제로 자리매김한 화성 뱃놀이 축제는 ‘희망 넘치는 화성, 함께 즐기는 바다’라는 슬로건으로 지난해보다 양적, 질적으로 확대된 해양 레저 체험과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스는 먹거리 체험, 홍보, 판매 등 테마 중심 배치로 참가자들의 동선이 자연스럽게 각 부스를 방문할 수 있도록 조성될 계획이다. 또한 요트 전시, 아트존 등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오는 5월 13일에는 동탄 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가족사랑 축제에서도 뱃놀이 축제 홍보부스를 만나볼 수 있으며, 간단한 이벤트에 참여해 뱃놀이 굿즈를 미리 받아갈 수 있다.
임종철 부시장은 “이번 화성 뱃놀이 축제는 각 부서 유관기관의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며, “시민들에게 다채롭고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