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하남시장애인태권도교실’,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 공모사업에 선정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입력 2023.04.22 07:35
수정 2023.04.22 07:35

2022년도에 이어 2023년에도 선정, 체력은 물론 예절·인성교육 더해 사회성 향상 기대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재정후원하고 하남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는 2023년도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 공모사업에 ‘장애인태권도교실’이 선정되었다.ⓒ하남시

경기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재정후원하고 하남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는 2023년도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 공모사업에 ‘장애인태권도교실’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2022년도에 이어 2023년에도 선정된 ‘하남시장애인태권도교실’은 지난해에 배운 태권도의 품새, 겨루기, 태권체조의 기본기에 이어 좀 더 체계적인 수련을 통해 신체균형발달 및 상향된 목표설정에 도달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추진하며, 예절·인성교육을 통해 사회성이 향상이 되어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태권도프로그램교실이 진행된다.


‘하남시장애인태권도교실’에 참여하는 한 이용자는 “태권도의 수련을 좀 더 집중적으로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며, 목표인 금메달에 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열정과 자신감을 보였다.


민복기 관장은 “이번 태권도교실사업을 통해 건강과 체력이 증진되어 삶의 활력을 느낄수 있게 되길 기대하며, 장애인분들이 태권도의 체계적인 수련을 통해 좋은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