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CL,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시험인증 서비스 시작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입력 2022.08.18 16:39
수정 2022.08.18 16:40

조영태 KCL 원장(오른쪽)과 배익현 QESG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은 18일 KCL 서초사옥에서 ESG 조사 및 평가기관인 퀀티파이드이에스지(QESG)와 '중소·중견기업의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컨설팅, 검증 및 평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CL은 친환경 경영·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시험·인증·심사·교육·R&D 등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종합 시험인증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KCL이 국내 최고 ESG 실사 실적 및 평가데이터를 보유한 QESG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ESG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KCL과 QESG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컨설팅 및 검증 서비스 ▲지속가능한 공급망을 위한 ESG 평가(보고서) ▲ESG 교육 및 홍보 마케팅 등 중소·중견기업의 ESG 경영 도입에 필요한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KCL은 온라인 비대면 컨설팅, ESG 관련 정책·인증 정보제공, ESG 자가진단서비스를 실시하고 지속가능보고서 공시를 위한 컨설팅, 검증 및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기반 ESG 평가 서비스를 신속하고 저렴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조영태 KCL 원장은 "ESG 경영시스템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QESG와 협업해 ESG 경영에 필요한 컨설팅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시험·인증·검증 및 평가 전과정의 지원체계를 확보하게 됐다"며 "향후 ESG 경영 및 공급망에 대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해 국내 중소·중견기업이 ESG 경영체계 도입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