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국립생물자원관, 생물분류 현장 전문가 교육 참가자 모집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입력 2022.06.10 15:01
수정 2022.06.10 15:01

5개 권역 나눠 활동가 등 대상

국립생물자원관이 진행하는 생물분류 현장 전문가 역량강화 교육과정 모습. ⓒ국립생물자원관

국립생물자원관은 10일 ‘2022년 생물분류 현장 전문가 역량강화 교육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국 5개 권역(수도권, 강원권, 충청권, 영남권, 호남·제주권)으로 나눠 진행한다. 환경영향평가 관련 업체와 생물다양성 관련 실무 종사자를 비롯해 교육업무 종사자, 시민단체 활동가 등도 참여할 수 있다.


모든 교육은 무료다. 권역 및 분류군별로 7~10월 중 16차시(총 48시간 내외)로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각 권역 교육 운영 총괄기관의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국립생물자원관은 지난해에 9개 분류군 교육과정과 교재를 개발해 시범 교육과정을 수도·강원권, 영남권, 호남·제주권에서 운영해 168명이 수료했다.


올해 교육 과정은 국립생물자원관이 개발한 교재를 기본으로 지난해 교육 결과를 반영했다. 현장 전문가에게 필요한 내용을 분류군 특성에 맞도록 보완해 실험·실습이 60% 이상 되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노진학 국립생물자원관 생물자원활용부장은 “기후위기 시대에 생물다양성 가치가 강조되고 관련 교육 수요가 많아져 현장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마련했다”며 “이번 교육은 생물분류 관련 업무에 종사하는 현장 전문가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