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상식 따라 잘 처리를"…尹대통령, 한덕수 표결 전까지 정호영 결단 미룰 듯, 이재용, 20일 평택 사업장 방문한 바이든과 만난다 등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입력 2022.05.19 21:23
수정 2022.05.19 21:23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6일 국회에서 시정연설을 하고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상식 따라 잘 처리를"…尹대통령, 한덕수 표결 전까지 정호영 결단 미룰 듯


윤석열 정부 임기 초반 정국의 분수령이 될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준안 국회 표결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각종 논란을 빚었던 정호영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자의 거취대 대한 윤석열 대통령의 결단이 표결 뒤로 미뤄질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윤 대통령은 19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 집무실 청사 출근길에 취재진과 만나 한 후보자 인준안 표결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상식에 따라 잘 처리해줄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짧게 말했다.


▲이재용, 20일 평택 사업장 방문한 바이든과 만난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 방문하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만남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9일 재계에 따르면 재판부가 바이든 대통령의 방한 일정을 고려해 이 부회장의 불출석을 허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재판은 매주 목요일 진행되고 있는 삼성물산, 제일모직 부당 합병 공판과는 별개로 3주에 한 번씩 금요일마다 열리고 있다.


▲루나·테라 코인 피해자들, 남부지검에 권도형 고소…합수단 '첫 번째 사건'될 듯


한국산 가상화폐 루나와 테라USD(UST) 폭락으로 손실을 본 투자자들이 발행사 테라폼랩스의 권도형 최고경영자(CEO) 등을 고소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투자자들을 대리하는 법무법인 LKB(엘케이비)앤파트너스는 19일 서울남부지검에 권 CEO와 테라폼랩스 공동창업자이자 소셜커머스 티몬 설립자이기도 한 신현성 씨, 테라폼랩스 법인을 사기와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사기,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고소·고발했다고 밝혔다.


▲ 국정원 "김정은 위원장, 백신 미접종으로 추정"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백신접종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한국일보 등에 따르면 국정원은 비공개로 진행된 국회 정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여러 정황상 김 위원장이 코로나 백신을 맞지 않은 걸로 추정된다"고 보고했다고 참석자들이 전했다.


▲ 이재명, '김혜경 법카' 지적한 김동연에 "내 아내가 쓴 것 아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은 19일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가 이 위원장의 배우자 김혜경 씨의 경기도청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의혹에 대해 '문제가 있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문제는 법인카드를 제 아내가 쓴 게 아니다"라고 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진상규명에는 저도 협조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 인플레 공포에 금융시장 타격...커지는 불안감


인플레이션 우려와 버블 공포로 인해 증시와 환율 등 국내 금융 시장에 미치는 타격이 커지고 있다. 미국 증시의 폭락 여파로 코스피지수는 사흘만에 2600선을 내줬고 코스닥도 860선으로 떨어졌다. 원·달러 환율도 다시 1270원대로 올라섰다. 미국의 폭락장 여파로 나타났던 우려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시장을 둘러싼 불확실성은 여전한 모습이다.


▲ 윤 대통령, 한미 정상회담 앞두고 트위터 계정 개설


윤석열 대통령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방한 하루 전날인 19일 공식 트위터 계정을 개설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President_KR’이라는 아이디로 트위터 영문 계정을 만들었다. 소개란에는 ‘대한민국 윤석열 대통령의 공식 영문 계정’이라고 적혀있다.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