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송영길 "심야 택시 가동률 높여 취임 즉시 '택시 대란' 해결하겠다"

정도원 기자 (united97@dailian.co.kr)
입력 2022.05.17 15:27 수정 2022.05.17 15:28

'서울형 뉴딜 일자리'로 택시 기사 긴급 충원 공약

법인택시 휴차분 인수해 공공택시 운영 구상도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16일 국회 소통관에서 '서울시 공공 발주사업 납품단가 연동제'를 시행하겠다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안귀령 상근부대변인, 박성준 의원, 서영교 의원.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16일 국회 소통관에서 '서울시 공공 발주사업 납품단가 연동제'를 시행하겠다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안귀령 상근부대변인, 박성준 의원, 서영교 의원.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택시 대란'과 관련해 '서울형 뉴딜 일자리'를 활용해 택시기사를 긴급 충원하겠다는 공약을 내놓았다.


송영길 후보는 17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취임 즉시 택시 대란을 해결하고 시민의 3불(불편·불만·불안)을 해소해 일상 회복을 앞당기겠다"며 "서울형 뉴딜 일자리를 활용해 택시 기사를 긴급 충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발표한 '민트공약' 3호 '택시 뉴딜'을 통해 송 후보는 서울형 뉴딜 일자리 방식을 통해서 심야 택시 가동률을 높이고, 법인택시 기사의 처우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야간 수당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창궐 이후 기사들이 배달 플랫폼 등으로 이직하면서 발생한 법인택시 휴차(休車) 분량을 서울시에서 인수해 공공형 택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공공형 택시는 장애인 콜택시 등으로 활용하거나, 피크 시간대에 긴급 투입한다는 방침이다.

정도원 기자 (united9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