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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란 "2030 명품 고객 절반이 빠른 배송 선호"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2.04.18 11:08
수정 2022.04.18 10:40

ⓒ발란

발란은 빠른 배송 서비스 발란 익스프레스 이용자 분석 결과 전체 거래의 50%가 발란 익스프레스를 통해 이뤄졌고 이 중 2030세대가 67%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발란 익스프레스는 기존 당일배송 서비스인 오늘도착에 당일출고하는 오늘출발을 결합한 서비스다.▲오늘도착은 서울 거주 고객이 오후 1시 이전에 주문하면 당일 배송 받을 수 있고 ▲오늘출발은 지역에 관계없이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택배사로 전달된다.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도 고객 10명 중 7명은 ‘당일배송 가능 여부가 상품 구매에 영향을 줬다’고 답했고, 발란 익스프레스 서비스 이후 실제로 당일 배송·출고 이용률도 40%증가했다.


연령별 이용 비율은 20대(34%), 30대(33%), 40대(23%), 50대(7%) 순으로 온라인 쇼핑과 빠른 배송에 익숙한 2030세대가 높았다.


가격대는 ▲100만원 이하 상품이 전체 거래의 87% ▲100만원~500만원 상품은 12% ▲500만원 이상 상품은 1%로 집계됐다.


고객들이 발란 익스프레스를 통해 가장 많이 구매한 카테고리는 스니커즈로 전체 거래의 18%를 차지했고 맨투맨, 지갑, 머플러 등 실용적이고 활용도가 높은 패션 아이템 구매가 활발했다.


발란은 빠른 배송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은 만큼 발란 익스프레스 적용 상품과 배송 지역을 점진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향후 배송일 지정, 전용 기사 선택 등 초고가 상품에 대한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맞춤형 배송 서비스도 확대할 예정이다.


최형록 발란 대표는 “발란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명품 고객이 원하는 럭셔리 쇼핑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며 “구매부터 배송, 관리까지 고객들이 오프라인에서 누렸던 VIP컨시어지 서비스를 발란에서 일관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럭셔리라이프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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