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 SSF샵, 신규 커뮤니티 '세사패 다이버' 오픈
입력 2022.02.08 09:03
수정 2022.02.08 09:41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은 패션에 고관여된 고객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콘텐츠를 공유하며 집단지성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신규 스타일 커뮤니티 서비스 ‘세사패 다이버’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SSF샵은 지난해 리뉴얼을 통해 세사패(세상이 사랑하는 패션)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MZ세대와의 긴밀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태그니티(Tagnity)’가 주요 화두로 떠오르면서 자신이 선호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혹은 자신을 소개하는 단어로 취향을 표현하는 취향 공동체가 주목받고 있다. 태그니티는 ‘태그(Tag)’와 공동체를 의미하는 ‘커뮤니티(Community)’를 합성한 말이다.
SSF샵은 세상이 사랑하는 패션(세사패)에 ‘빠져있는’ 사람들의 공간이자 사랑하는 브랜드를 ‘다입어(Diver)’ 보는 공간으로 활용하자는 취지에서 세사패 다이버로 명명했다.
누구나 스타일링 콘텐츠를 자유롭게 올리고 소통하고 피드백을 통해 최근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팔로우, 좋아요, 댓글 등을 분석해 ‘오늘의 추천 다이버’, ‘이번주 가장 주목받은 스타일’ 리스트를 매일 갱신한다. 스타일 챌린지 및 체험단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커뮤니티 등급제를 운영해 활동에 따른 보상도 마련했다. 모든 회원은 별도의 절차없이 서비스 론칭과 함께 ‘Baby’ 등급으로 시작한다. 하트 적립에 따라 ‘Hip’, ‘Cool’, ‘Deep’ 다이버로 등급이 상승된다. 등급 달성에 따라 최대 15% 할인권과 퍼플코인 등을 지급한다. 기본적으로 스타일링 콘텐츠를 등록하면 ‘100하트’를 받고 팔로우·댓글 등에 따라 하트가 추가로 제공된다.
아울러 세사패 다이버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입 경로 화면을 구성했다. SSF샵 애플리케이션 첫 화면의 하단, 마이페이지, 상품 상세 페이지의 다이버 스타일 등을 통해 세사패 다이버로 직통할 수 있다.
김동운 온라인영업사업부장(상무)은 “패피(패션피플)들 사이에서 그들만의 언어로 소통하고 표현하는 공간인 태그니티가 시장의 화두”라며 “패션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자유롭게 스타일링을 공유하고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패션 전문 리뷰 커뮤니티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