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與 "이재명, 통일부 명칭 '민족부'로 변경? 검토한 적 없어"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입력 2022.01.26 02:35 수정 2022.01.25 22:35

외부자문 그룹 제안 보도 부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25일 경기도 하남시 신장시장을 방문, 즉석연설을 통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25일 경기도 하남시 신장시장을 방문, 즉석연설을 통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이재명 대선 후보가 통일부 명칭을 '민족부'로 변경하는 방안을 검토했다는 보도를 부인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통일부의 명칭을 민족부로 변경하는 방안을 검토한 적 없다"고 밝혔다.


앞서 한 매체는 이 후보의 외부 자문그룹이 통일부 명칭을 민족부 등으로 변경하는 것에 대한 논의를 하고 이를 제안했다고 보도했다. 이러한 제안은 북한에 대한 민족적 접근 정책이 아닌 재외동포를 대한민국이 포용할 필요가 있다는 취지에 따른 것이라고도 전했다.


이 후보는 최근 통일부 명칭 변경 가능성을 시사한 바 있다. 단기간에 통일을 추진하기 어렵다는 이유에서다.


이 후보는 지난 16일 강원 고성군 통일전망대에서 진행한 강원도 공약 발표에서 "일각에서 통일부의 명칭에 대해서도 상당한 고민이 이뤄지고 있다"며 "남북협력부나 평화협력부 이런 방식으로 이름을 정해 단기 목표에 충실한 것이 장기적으로 통일을 이루는 현실적, 실효적인 길이겠다는 논의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같은 날 다른 일정에서는 "통일과 관련된 '사실상의 통일'이라고 하는 개념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 부분도 고민하고 있더라는 말씀을 드린 것"이라며 "유연하게 접근하자는 말씀을 드린 것"이라고 했다.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