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위니아딤채 이창익 담당, 산업부 장관상 수상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입력 2021.12.21 10:35
수정 2021.12.21 10:35

2021년 스마트 혁신가전 유공자 포상 수여식

이창익 위니아딤채 냉장고개발 담당(왼쪽)이 지난 16일 ‘2021년 스마트 혁신가전 유공자 포상 수여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관계자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는 회사의 냉장고 개발 이창익 담당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2021년 스마트 혁신가전 유공자 포상 수여식'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담당은 위니아딤채의 김치냉장고와 냉장고 개발을 총괄하고 있으며, ▲김치냉장고 보관 성능 개선 ▲김치냉장고 및 냉장고의 에너지 효율 개선 ▲신기술 개발을 통한 제품 표준화 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김치냉장고 및 냉장고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하는 동시에 혁신기술 개발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니아딤채는 스마트, 친환경, 융복합 등의 신제품·신기술 개발을 이어가며 국내 대표 생활가전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김치의 항산화능(활성산소 제거 능력)을 초기 보관한 김치 대비 2배 이상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숙성 알고리즘을 탑재한 '2022년형 딤채'를 비롯해 '위니아 초저온 냉동고 메디박스' 등을 선보이고 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