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세븐일레븐, 유튜브 ‘세븐스테이지 이무진 편’ 조회수 100만 돌파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입력 2021.09.06 11:30
수정 2021.09.06 10:33

아티스트 초청해 점포를 배경으로 라이브 랜선 콘서트 진행

향후 격월 단위로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지난달 19일 공개했던 유튜브 콘텐츠 ‘세븐스테이지(7-STAGE) 이무진 편’이 공개된 지 2주 만에 조회수 100만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몰이 중이다.


‘세븐스테이지(7-STAGE)’는 전국 곳곳에 위치한 세븐일레븐의 특색 있는 점포를 배경으로 유명 아티스트의 라이브 콘서트를 진행하는 유튜브 콘텐츠다.


상품, 마케팅 등 기존의 기업광고 중심의 콘텐츠가 아닌 MZ세대를 겨냥해 힐링, 공감 콘셉트로 기획해 전략적으로 선보였다.


해당 콘텐츠는 시청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으며 세븐일레븐 대외 브랜드 이미지를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지난 6월 처음으로 선보였던 ‘세븐스테이지 박재정 편’은 누적 조회 수 35만 회를 기록했으며 이번에 공개된 이무진 편도 2주 만에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했다.


세븐일레븐 공식 유튜브 채널 내 게시된 세븐스테이지 영상에는 “우리 동네에서도 세븐스테이지 해주세요”, “코로나로 콘서트도 못 가서 아쉬웠는데 랜선 콘서트 감사합니다”, “다음엔 어떤 가수가 나오나요 기대됩니다” 등 600여 개의 댓글이 달리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세븐스테이지는 시청자뿐만 아니라 특히 전국에 계신 경영주님들께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우리 점포에서 찍어달라는 요청만 현재 100건이 넘는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향후 격월 단위로 세븐스테이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오는 10월 이무진 편에 이어 세븐스테이지 3탄을 공개할 예정이다.


세븐스테이지 콘텐츠를 통해 전국 방방곳곳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점포를 소개하며 대표 킬러 콘텐츠로 키운다는 전략이다.


최주현 세븐일레븐 마케팅담당은 “세븐스테이지 콘텐츠를 통해 친근하고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편의점 주 소비층인 MZ세대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유튜브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