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담보대출 운영 경력직 채용
입력 2021.08.27 10:52
수정 2021.08.27 10:52
내달 12일까지 원서 접수
카카오뱅크는 주택담보대출과 전월세보증금대출 등 담보 대출을 운영하기 위한 경력직원을 대규모로 채용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담보대출 운영과 담보대출 운영지원이다. 채용 예정인원은 각 분야별로 두 자릿수다. 다음달 12일까지 서류를 접수 받는다.
지난 2018년 1월 비대면 전월세보증금대출 상품을 출시한 카카오뱅크는 출시했다. 올해 안으로 주택담보대출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담보대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카카오뱅크는 고객서비스팀에서 전월세보증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등 서류 접수부터 실행 등에 관한 대출 프로세스 전반을 담당할 인재를 충원하는 것이다.
지원 조건으로는 금융권에서 4년 이상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취급 경력이 필요하다. 금융권에서 다양한 여신 상품 업무를 경험하고 모바일 대출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지원자를 우대할 방침이다. 채용인원은 모두 정규직이다.
담보대출 운영지원 부문은 담보대출 상품 서류 접수 업무를 담당한다. 금융권 경력이 총 1년 이상이면 지원가능하다. 근무형태는 계약직이다. 담보대출 상품 취급 경력자에 대한 우대조항이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현재 전월세보증금 대출뿐 아니라 향후 선보일 주택담보대출 등 담보부 대출 상품을 위해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