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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카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IDEA' 운영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입력 2021.08.03 15:45
수정 2021.08.03 15:45

기업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울 을지로 소재 비씨카드 본사 전경. ⓒ비씨카드

비씨(BC)카드는 기업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BC IDEA'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기업 매출 추이를 활용한 브랜드 현황과 경쟁관계를 분석해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비씨카드가 보유한 가맹점 320만곳과, 고객 3600만명의 데이터, 월 약 5억건의 카드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채널, 상권 요소로 세분화해된 심층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기업이 최우선적으로 접근해야 하는 채널도 제시한다. 온라인 쇼핑몰, 배달앱 등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의 시간대별, 요일별 매출 자료를 기반으로 각 채널별 고객 이용 특성을 분석해 의뢰 기업이 집중해야 하는 채널을 추천하는 식이다.


이외 비씨카드가 보유한 전국 1200대 상권 정보와 250여개 업종별 카드 이용 현황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다차원적인 상권 분석 자료도 제공한다.


비씨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외식, 소비재, 유통 등 카드 매출이 발생하는 전 업종에 맞춤형 심층 분석을 제공한다"면서 "관련 업종의 대상 기업뿐 아니라 해당 기업 투자자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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