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예비 초·중생 잡아라...예년보다 이른 마케팅 돌입
백지현 기자
입력 2014.11.01 11:00
수정 2014.11.01 11:46
입력 2014.11.01 11:00
수정 2014.11.01 11:46
예년보다 이른 마케팅...업계불황의 파고 넘기 위한 전략
교육업계가 최대 성수기 시즌인 겨울방학을 앞두고 ‘예비 초등생’을 위한 이른 마케팅에 돌입했다.
30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업계불황의 파고를 넘기 위해 예년보다 새 학년 마케팅을 일찍 시작, 신제품 출시, 교제체험, 특강개설 등을 통해 예비 고객을 미리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영재사고력 수학교육기업 시매쓰는 취학 전 유아를 위한 ‘수즐기 특강’을 개설해 10월부터 예비 초등생 모집에 나섰다. 수즐기 특강은 ‘수학이 즐거워지는 완성반’의 줄임말로 8주 동안 초등학교 입학 전 수학의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고력 수학수업이다.
특히 ‘수’, ‘도형’, ‘측정’ ‘패턴’ 등 초등수학과 연결되는 기본개념과 원리를 다양한 교구를 통해 직접 체험함으로 이에 대한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는 7세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생각수학 1031’ 내년도 1학기 교재 체험단을 모집한다. 초등학교 1학년이 배워야 할 스토리텔링 수학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11월 20일까지 선착순 200명을 선발한다.
초등생 공부방 브랜드 웅진홈스쿨도 예비 초등생을 위한 ‘웅진홈스쿨 예비초등’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취학 전 4개월 동안 주2회 수업을 통해 국어와 수학 두 과목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읽기, 쓰기, 말하기 등 국어의 4대영역과 도형, 측정, 수학연산, 확률과 통계 등 수학 5대 영역에 대한 기본개념을 예비 초등수준에 맞게 학습할 수 있다. 국어과목의 경우 ‘받아쓰기 연습장’을 따로 구성해 예비 초등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집중적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수학전문 인터넷강의 신사고피클은 예비 중학생인 초등학교 6학년을 위한 전용 강좌를 개설했다.
개설된 강좌는 ‘초6 전용 수학 프리미엄 클래스’로 초등학교 6학년의 내신관리와 중학교 수학 예습 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수강 기간 동안 초등 6학년과 중학교 1년 과정의 모든 강좌와 특강을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중학교 과정의 경우 개인 별 수준과 진도에 맞춰 1학년 또는 2학년 과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김재근 시매쓰 총괄사업본부장은 교육업계의 이른 마케팅 열풍에 대해 “매년 학부모들의 조기교육에 대한 수요가 빨라지고 있다”며 “교육에 있어 눈높이가 까다로운 학부모들이 많다 보니 남들보다 더 빨리 교육 프로그램과 교재 커리큘럼을 마련해 선보여야 학부모들의 선택 리스트 안에 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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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지현 기자
(bevanila@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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