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중기 회계 업무 ‘원스톱’ 지원 플랫폼 구축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입력 2023.11.20 13:49
수정 2023.11.20 13:54
입력 2023.11.20 13:49
수정 2023.11.20 13:54
회계 담당자 이용 편의성 제고 목적
스마트폰 통해 모바일 버전 이용 가능
한국거래소는 중소기업의 회계업무 지원을 위한 온라인 회계지원 플랫폼을 정식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플랫폼은 다양한 회계정보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해 회계 담당자들의 이용 편의를 제고하는 동시에 회계역량 강화에도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플랫폼은 ▲유관기관 보도자료 ▲기준서 및 질의회신 ▲회계감사 관련 자료 ▲교육자료 ▲온라인 상담·신청 등으로 구성됐다.
플랫폼에는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등 회계 유관기관의 각종 회계정보를 취합해 보기 쉽게 분류·게재됐다. 검색 엔진을 탑재해 사용자 검색도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나아가 모바일 버전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스마트폰으로도 관련 자료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외감규정) 개정에 맞춰 자율분쟁 조정신청 접수·공정가치 평가 지원 등과 같은 기능을 지속해서 추가할 계획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중소기업 회계 담당자들의 의견을 청취·반영함으로써 이들의 회계정보 접근성 및 이용 편의성이 증대될 것”이라며 “양질의 콘텐츠를 발굴·제공해 회계지원 플랫폼이 중소기업의 든든한 회계지원 인프라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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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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