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경인지방병무청, 병역진로설계 업무협약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3.09.27 21:27
수정 2023.09.27 21:27

학생 병역진로 1:1 심층 상담 및 맞춤식 정보 제공 등

임태희 교육감 "학생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 되길"

경기도교육청-경인지방병무청이 2일 병역진로설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과 경인지방병무청이 학생들의 진로 체험과 병역진로설계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27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식은 학생의 미래에 답하는 경기진로체험 교육생태계 확장을 위해 양 기관이 뜻을 함께하면서 마련됐다. 임태희 교육감과 하성일 청장을 비롯,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학생 병역진로설계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병역진로설계 프로그램 학생 참여 지원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진로체험기관 활용 협력 △학생 병역진로설계 1:1 심층 상담 및 맞춤식 병역 이행 정보 제공 △병역 관련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안정적 지원 노력 등이다.


도교육청은 경인지방병무청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를 진로체험기관으로 적극 활용해 특화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취업 맞춤 특기병 제도와 연계한 직업계고 기술인재 양성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임 교육감은 "경인지방병무청이 학생의 군 관련 진로로 의미 있는 노력을 하고 있어 도교육청도 적극 참여를 결심하게 됐다"며 "병역을 앞둔 학생들에게 좋은 병역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학생 진로에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협약으로 교육청도 학생들에게 군 경험이 인생에 중요한 성장의 기회이자 과제라는 점을 교육에 안내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학생에게 더 좋고,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함께 논의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