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대중문화 이슈] 배우 유주은 사망 / 뷔·제니 열애설 / BTS 부산 콘서트 공연장 변경
입력 2022.09.03 12:55
수정 2022.09.03 12:55
우주소녀 엑시-설아 교통사고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MC…"가문의 영광"
더보이즈 선우, 활동 중단
<편집자 주> 한 주간 대중문화계에 일어난 주요 이슈를 정리해드립니다.
◆ 유주은 사망…"연기, 내 전부이자 일부"
배우 유주은이 지난 달 29일 2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유주은의 가족들은 유주은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부고 고(故) 유주은. 2022년 8월29일 주은이가 이곳을 떠나 편한 곳으로 갔습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은 주은이 가는 길 인사 부탁드립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와함께 유주은이 남긴 글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글에서 고인은 "연기가 너무 하고 싶었어. 어쩌면 내 전부였고 내 일부였어. 그런데 그 삶을 사는 게 쉽지가 않았어"라면서도 "절대 잊지 못할 추억 가지고 끝까지 살았으니 나는 성공한 인생인 것 같다. 사랑하는 내 가족들과 친구들, 그리고 나의 사랑들, 아껴주고 사랑해줘서 너무 고맙다. 그게 나의 힘이었고 내 웃음이었다"고 남겼습니다.
◆ 방탄소년단, 부산 콘서트 공연장 변경
지난 3일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는 "10월 15일 열리는 '비티에스 옛 투 컴 인 부산'(BTS in Yet To Come BUSAN)은 기존 공연 예정지였던 부산 기장군 일광읍 소재 특설무대가 아닌 부산 연제구 거제동 소재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개최된다"라고 밝혔습니다.
하이브 측은 "당사는 이번 공연의 취지에 맞게 부산 내 여러 장소를 다각도로 검토해 일광을 당초 공연 개최지로 선정했다. 그러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이라는 공연의 목적에 관심을 집중시키고 취지를 희석시키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공연 취지를 보호하는 한편 관객 여러분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보다 쾌적하고 원활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장소를 변경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당초 공연 예정이었던 기장군 일광 일대가 공연장의 용도가 아니며 교통편도 마땅치 않다는 의견에 부딪쳤습니다. 여기에 10만명 규모의 콘서트지만 공연장 출입구가 1개 뿐으로, 안전 문제 등도 제기됐습니다.
◆ 더보이즈 선우, 건강 문제로 활동 중단
그룹 더보이즈 멤버 선우가 컨디션 난조 및 건강상의 문제로 당분간 활동을 중단합니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는 3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당사는 선우와 함께 신중히 논의한 끝에 안정에 취하고 건강 회복에 집중하며, 일시적으로 활동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했습니다.
IST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의 향후 회복 상황 및 스케줄 합류 관련 안내를 추후 공지할 예정입니다.
◆ 뷔·제니 열애설...커플 추정 사진 잇따라 유출
그룹 방탄소년단 뷔와 블랙핑크 제니로 추정되는 커플의 사진이 연이어 공개되고 있습니다. 지난달 23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뷔가 대기실에서 헤어 스타일링을 받는 모습을 제니가 뒤에서 찍는 모습의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뷔와 제니의 열애설은 지난 5월 둘로 추정되는 남녀가 제주도에서 함께 찍힌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된 후 두 번째 입니다.
사진 유출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25일에는 두 사람이 아파트 복도로 보이는 곳에서 거울 셀카를 직은 모습이 공개됐으며 29일에는 엘리베이터 앞에서 얼굴을 맞대고 다정하게 찍은 셀카가 유출됐습니다.
여기에 9월 2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제니로 보이는 여성의 이마에 한 남성이 키스를하는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이외에도 뷔로 추정되는 남성이 편안한 차림으로 한 여성과 영상 통화를 하는 사진도 공개됐습니다.
뷔와 제니로 추정되는 사진들의 유출 경로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와 관련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와 제니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두 사람의 열애설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 김신영, '전국 노래자랑' 새 MC
방송인 김신영이 고(故) 송해의 뒤를 이어 KBS1 '전국노래자랑' MC를 맡게 됐습니다. 김상미 CP는 "김신영은 데뷔 20년 차의 베테랑 희극인으로 TV, 라디오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영화계에서도 인정하는 천재 방송인"이라며 "무엇보다 대중들과 함께하는 무대 경험이 풍부해 새로운 전국노래자랑 MC로서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했다"고 MC 선정 이유를 밝혔습니다.
김신영은 "'전국노래자랑'과 함게 자라온 제가 후임 진행자로 선정돼 가문의 영광"이라며 "앞으로 전국 팔도의 많은 분과 소통하고 열심히 배우겠다. 전통에 누가 되지 않게 정말 열심히 즐겁게 진행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전국노래자랑'은 지난 1980년 11월 9일 첫 방송을 시작한 국내 최장수 가요 경연 프로그램입니다. 김신영은 오늘(3일)부터 오후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진행되는 '전국노래자랑' 대구 광역시 달서구 편 녹화에 MC로 참여합니다.
◆ 우주소녀 엑시·설아 교통사고
지난 8월 31일 걸그룹 우주소녀의 엑시와 설아가 지방 스케줄 참석을 위해 이동 중에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탑승한 멤버들과 매니저 모두 크게 다치지는 않았으며 곧바로 응급실로 이동했습니다.
엑시와 설아는 모두 골절은 없으나 근육통과 타박상으로 인한 추가 치료와 안정이 필요하다는 진잔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