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포스코, '기업시민 소셜 챌린지' 공모전 개최

이배운 기자 (lbw@dailian.co.kr)
입력 2020.10.20 16:33 수정 2020.10.20 16:33

'지속가능한 도시·생산·소비' 사업 아이디어 공모

포스코, '기업시민 소셜 챌린지' 공모전 포스터 ⓒ포스코 포스코, '기업시민 소셜 챌린지' 공모전 포스터 ⓒ포스코

포스코는 ‘사람과 환경이 공존·공생하는 더 나은 세상 만들기’를 테마로, 그룹사와 외부 전문가의 역량을 결합한 새로운 방식의 ‘기업시민 소셜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기업시민 소셜 챌린지’는 포스코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전문기업과 사회문제 해결에 협력하기 위해 사회적 경제 영역을 특화해 새롭게 만든 공모전이다.


포스코는 최근 저탄소 및 친환경 경제에 대한 요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춰 ‘환경, 지속가능한 도시·생산·소비’를 사업 아이디어 공모분야로 설정했다.


사업 공모는 포스코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9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신청서와 사업제안서를 접수 받는다.


대상 수상시 최고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최종 선발된 3팀에 대해서는 사업제안 내용이 포스코의 업무와 연관성이 있을 경우 유관 포스코 그룹사를 매칭해 성공적인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포스코 그룹이 본업에서 가지고 있는 역량과 외부전문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통해 사람과 환경이 공존하는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2011년 벤처 육성을 위한 프로프램,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Idea Market Place)’를 도입해 지난해까지 199개의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했으며, 102개사에 175억원을 직접 투자하는 등 벤처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 왔다.

이배운 기자 (lb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