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정의선 회장, 미래차 인재확보 시동…'세자릿수' 대규모 신입채용

이배운 기자 (lbw@dailian.co.kr)
입력 2020.10.19 11:30 수정 2020.10.19 11:31

연구개발본부 내달 2일까지 공채…미래 모빌리티 주도권 강화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대규모 신입 채용 홍보 이미지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대규모 신입 채용 홍보 이미지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미래차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대규모 공개채용에 나선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취임 이후 첫 대규모 공개채용으로, 미래차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모빌리티 산업의 주도권을 확보겠다는 정 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차는 19일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연구개발본부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연료전지 ▲전동화 ▲배터리 ▲샤시 ▲바디 ▲자율주행 ▲전자제어 시스템 개발 등 연구개발본부 내 다양한 부문으로, 채용 규모는 000명 세 자릿수다.


모집 대상 자격은 국내외 학사 및 석사 학위 취득자 및 2021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서류 접수는 19일부터 내달 2일까지다. 각 분야별 자격요건과 수행직무 등 세부사항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신입사원 채용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지원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 페이지 ‘H-리쿠르트’를 개설했다. 마이크로 페이지에서는 각종 채용 정보, 지원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채용 관련 궁금한 점에 대한 1:1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신입 채용은 현대자동차의 미래의 새로운 장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 확보를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연구개발부문 우수 인재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정 회장은 지난 14일 임직원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통해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 핵심 기술과 역량 확보에 주력하고 미래차 시장을 선도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정 회장은 메시지에서 “인류의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을 위해 세상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자율주행기술을 개발해 고객에게 새로운 이동경험을 실현 시키겠다”고 표명했다.


정 회장은 이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수소연료전지를 자동차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 인류의 미래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으로 자리 잡게 할 것”이라며 “로보틱스, UAM(도심 항공 모빌리티), 스마트시티 같은 상상 속의 미래 모습을 더욱 빠르게 현실화시켜 인류에게 한 차원 높은 삶의 경험을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이배운 기자 (lb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