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주소복사

KT, ‘디지털웍스’ 연내 출시…비대면 업무 솔루션 사업 강화

이건엄 기자
입력 2020.09.13 09:38 수정 2020.09.13 09:39

마드라스체크·새하컴즈·틸론과 사업 협력 MOU

기업용 5G 및 AI솔루션 융합…‘업무 혁신 가속’

서울 광화문 KT 빌딩에서 KT 기업부문 박윤영 사장이 디지털웍스 화상회의 솔루션을 통해 국내 강소기업 대표들과 MOU를 체결하고 있다.ⓒKT서울 광화문 KT 빌딩에서 KT 기업부문 박윤영 사장이 디지털웍스 화상회의 솔루션을 통해 국내 강소기업 대표들과 MOU를 체결하고 있다.ⓒKT

KT는 기업용 통합 비대면 업무 솔루션 ‘KT 디지털웍스(Digital Works)’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국내 강소기업 마드라스체크, 새하컴즈, 틸론과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업 추진을 위해 KT는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툴을 통합 제공할 수 있는 ▲클라우드 DX 플랫폼과 기업전용 5세대 이동통신(5G), KT 인공지능(AI)솔루션도 접목한다.


KT의 전문 인력들이 비대면 업무방식으로의 인식개선과 원격 협업방식 가이드 등 ‘일하는 방식의 혁신’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기업문화 컨설팅 모델도 개발할 예정이다.


KT는 이번 협력을 통해 KT 디지털웍스를 연내 출시하고 수요기업의 규모와 이용실태 등 사업장 환경에 맞도록 빠르게 맞춤형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파트너사들과 함께 앞으로도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박윤영 KT 기업부문 사장은 “비대면 원격업무 핵심솔루션을 가진 국내 강소기업들과의 협력으로 KT 디지털웍스 사업모델을 계속 고도화할 것”이라며 “KT 디지털웍스의 국내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향후 글로벌 시장도 강소기업들과 함께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디지털 혁신으로 기업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고객 마음을 담은 다양한 기업용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건엄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