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벌써 7번째…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도 6억뷰 돌파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입력 2020.07.10 10:00 수정 2020.07.10 10:00

ⓒ유튜브 ⓒ유튜브

그룹 방탄소년단의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6억뷰를 돌파했다.


2016년 10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2집 ‘윙스’(WINGS)의 타이틀곡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7월 10일 오전 4시 58분경 6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0억뷰를 기록한 ‘DNA’, 8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7억뷰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6억뷰의 ‘불타오르네’(FIRE)와 ‘마이크 트롭’(MIC Drop) 리믹스 ‘아이돌’(IDOL)에 이어 통산 7번째 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피 땀 눈물’은 뭄바톤 트랩(Moombahton Trap) 장르의 곡으로, 유혹에 빠진 청춘의 갈등과 성장을 그렸다. 뮤직비디오는 웅장한 스케일과 감각적인 연출이 돋보이며, 멤버들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시선을 끈다.


방탄소년단은 ‘윙스’로 ‘화양연화 pt.2’(2015),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 2016)에 이어 세 앨범 연속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이름을 올렸고,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도 진입하는 등 다수의 ‘한국 가수 최초’ 기록을 남기며 세계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가운데 ‘쩔어’ ‘세이브 미’(Save Me) 각 5억뷰, ‘낫 투데이’(Not Today) 4억뷰, ‘상남자’ ‘봄날’ 각 3억뷰,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각 2억뷰, ‘데인저’(Danger)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프 PT.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래리티’(Singularity)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온’ ‘아이돌’(IDOL, Feat. Nicki Minaj) ‘블랙 스완’(Black Swan)이 각 1억 건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