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노영민, 청와대 다주택 참모 7월 중 매각 강력 권고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입력 2020.07.02 14:44 수정 2020.07.02 15:02

비서관급 이상에 1주택 제외 처분 권고

盧 "국민 눈높이 맞추고 솔선수범해야"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뉴시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뉴시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비서관급 이상 다주택자에 1주택을 제외한 나머지 주택에 대한 처분을 강력 권고한 것으로 2일 알려졌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이날 오후 기자들과 만나 "노 실장은 청와대 비서관급 이상 법적으로 처분이 불가능한 경우가 아니면 이달 중으로 1주택을 제외하고 나머지를 처분하라고 강력히 권고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청와대 비서관급 이상에서 다주택 보유자, 투기지역과 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모두 포함한 것"이라며 "현재 다주택자는 12명으로 6개월 전 권고가 있었던 때보다는 줄어든 상황"이라고 부연했다.


이어 "노 실장은 청와대 내 다주택자의 불가피한 사유가 있지만 국민의 눈높이 맞아야 하고 이제 우리가 솔선수범해야 한다며 처분을 재권고했다"며 "일단 노 실장 스스로 청주 아파트를 처분하기로 했다. 그간 팔려고 노력했으나 팔리지 않았고 이번에 급매물로 내놨다"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또 "노 실장은 한 명 한 명당사자에게 매각을 권고하기도 했다"며 "(노 실장의) 면담 내용을 다 확인은 못했지만 이달 안으로 결정들 하실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노 실장 말씀처럼 (노 실장이) 국민 눈높이를 말씀하셨고, 솔선수범을 언급했다"며 "(여기에) 대체로 공감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했다.


현재 청와대 비서관급 이상 참모 중 다주택자는 권고를 한 당사자인 노 실장을 비롯해 김조원 민정수석, 김거성 시민사회수석, 김외숙 인사수석, 황덕순 일자리수석 등이 포함돼 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후 4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으로부터 부동산 대책과 관련한 긴급 보고를 받는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같은 날 브리핑을 통해 "긴급보고에는 부동산 대책과 관련한 보고 및 문 대통령 지시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정부는 재입법을 추진한다. 대통령 지시는 부동산 문제에 대한 정부의 강한 의지”라고 설명했다.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