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주) C&C, AI 플랫폼 론칭 온라인 세미나 8일 개최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07.02 08:59 수정 2020.07.02 09:00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웨비나

SK㈜ C&C 로고.ⓒSK㈜ C&C SK㈜ C&C 로고.ⓒSK㈜ C&C

SK㈜ C&C는 오는 8일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Citizen Data Scientist)를 위한 인공지능(AI) 플랫폼 론칭 온라인 세미나(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시티즌)란 데이터에 관심을 갖게 된 초보자로서 자신의 업무에 AI 플랫폼 서비스를 적용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을 말한다.


이번 웨비나는 AI 데이터 분석과 플랫폼 경제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7일까지 등록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클라우드제트 포털에서도 신청가능하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플랫폼 레볼루션’의 저자 마셜 밴 앨스타인과 캐나다 AI 솔루션사인 엘레멘트 AI사의 최고경영자(CEO)인 장 프랑스와 가녜 등이 출연한다. 이들 전문가들은 시티즌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디지털로 현실화하는 구체적 방법을 제시하고 디지털 플랫폼 경제 창출 방법을 소개한다.


이기열 SK(주) C&C BM혁신추진총괄이 ‘SK(주) C&C AI 통합 플랫폼(Integrated Platform)’ 주제 발표에 나선다. 디지털 시대 시티즌의 등장 배경과 이들이 만들어낼 디지털 업무와 비즈니스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김영대 SK(주) C&C 디지털테크센터장은 우버와 에어버스, 넷플릭스 사례를 통해 전통 산업 서비스가 플랫폼 서비스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AI 플랫폼을 어떻게 도입하고 활용했는지 설명한다.


시티즌을 위한 SK(주) C&C AI 플랫폼의 변신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제조·통신·서비스·유통·금융 등 산업 현장 곳곳에서 현장 실무자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아큐인사이트 플러스(AccuInsight+)’는 한층 지능화된 사용자 편의 기능을 담은 2.0 버전을 내놨다.


이외에도 이우열 KB금융지주 정보기술(IT)총괄과 손건일 신세계DF 디지털 총괄이 ‘디지털 전환(DT)을 적용한 비즈니스 혁신 사례’ 등을 발표한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