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전문] 양향자 "삼성 불확실성 최대한 빨리 없애줘야"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입력 2020.07.01 00:00 수정 2020.07.01 05:01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삼성 '고졸 여성 신화'를 쓴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0일 경영권 불법 승계 의혹을 받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대검찰청 수사심의위원회의(수심위)의 불기소 및 수사 중단 권고 결정과 관련해 "기업 그 자체와 기술자에게 불확실성을 최대한 빨리 없애줘야 한다"고 말했다.


양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죄를 지었으면 벌을 받아야 하고 이재용 부회장도 예외 없다"며 "어떤 개입 없이 법 절차를 따르면 된다. 필요하면 수사하고 기소하면 되는 것"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제가 두둔한 건 이재용 부회장이 아니라 지금의 삼성을 만들었고 기술 강국 대한민국을 만든 기술자들, 전쟁터와도 같은 글로벌 시장에서 외롭게 싸우며 대한민국의 이름을 세계에 알린 수많은 영웅들"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자신이 삼성의 로비를 받았다고 주장한 이한상 고려대 교수를 향해서는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낀다. 최소한의 확인도 없이 공개된 방송에서 로비 따위의 거짓을 운운하는 건 결코 용납될 수 없다"며 사과를 촉구했다.


양 의원은 전날 YTN 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서 "4년간 재판을 받아오고 있는 상황이 과연 정상적인 상황인가. 첨단 글로벌 기술로 세계 무대에서 뛰어야 하는 기업의 의사 결정 구조가 이제는 오너(이재용 부회장)의 상황 때문에 예전과 같지 않다"고 지적하면서 대검 수심위의 결정을 존중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하 양향자 의원 페이스북 글 전문.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의원.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의원.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이한상 교수의 사과를 강력히 요청합니다.


죄를 지으면 벌을 받아야 합니다. 이재용 부회장도 예외 없습니다. 국민 누구도 법 앞에서는 평등합니다.


그렇기에 법 절차는 더 존중받아야 합니다. 그래야 법 집행의 정당성도 바로 섭니다. 어떤 개입 없이 법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 필요하면 수사하고 기소하면 되는 것입니다.


제가 두둔한 건 이재용 부회장이 아닙니다. 지금의 삼성을 만들었고, 기술 강국 대한민국을 만든 기술자들입니다. 전쟁터와도 같은 글로벌 시장에서 외롭게 싸우며 대한민국의 이름을 세계에 알린 수많은 영웅들입니다.


저의 관심은 오로지 기술이고, 그 기술로 부강해야 할 대한민국뿐입니다. 오너의 구속이든 불구속이든, 유죄든 무죄든 상관없습니다. 기업 그 자체와 기술자에게 불확실성을 최대한 빨리 없애줘야 합니다.


저는 삼성 반도체 신화의 수혜자면서, 그 신화 속의 피해자입니다. 호남 태생의 고졸 출신 여자가 연구원도 아닌 연구원 말단 보조로 출발했습니다. 신화가 되어간다는 건 삼성 내 존재 했던 모든 불합리와 유리천장을 겪었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오늘, 한 인터뷰에서 제가 삼성으로부터 로비를 받았다고 이야기하신 분이 계십니다.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낍니다.


순수한 대한민국 청년들의 교육을 담당하는 교수님의 발언이라고 믿기지 않습니다.


제 진짜 뜻을 이해하지 못한 보도까지는 참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소한의 확인도 없이 공개된 방송에서 로비 따위의 거짓을 운운하는 건 결코 용납될 수 없습니다.


이한상 교수께 강력한 유감을 표합니다. 진심 어린 사과를 요청합니다.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