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국세청, 올해 홍보대사에 이서진·아이유 위촉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입력 2020.06.24 12:00
수정 2020.06.24 11:48

“모범납세자로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참여, 좋은영향 미칠 것”

국세청이 지난 3월 3일 ‘제54회 납세자의 날’에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연예인 이서진, 아이유(본명, 이지은)를 24일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된 모범납세자 이서진·이지은(아이유) ⓒ국세청

이서진은 영화와 예능을 넘나들며 탄탄하고 폭넓은 연기로 인정받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이며, 아이유는 공감형 캐릭터로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 내는 대중에게 신뢰받는 가수이자 연기자로 알려져 있다.

국세청은 홍보대사 위촉에 대해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일에 항상 최선을 다하고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모습이 국민의 성실납세와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한 세정지원에 최선을 다하는 국세청과 잘 어울려 위촉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위촉식에서 김현준 국세청장은 “노래와 연기, 예능을 통해 국민에게 희망을 주고 있는 두 분이 성실납세 홍보에 힘써 주시면 자라나는 청소년의 세금에 대한 인식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이서진 홍보대사는 “제게 주어진 납세의무를 성실하게 했을 뿐인데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표창도 받고, 국세청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서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세금을 성실하게 내는 것이 저와 모두를 위한 최소한의 기부라고 생각하고,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알리는 국세청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지은 홍보대사도 “성실납세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한 번 바로잡고, 국가와 국민을 위한 성실납부를 위해 2020년 국세청 홍보대사로서 성실히 활동하겠다.”라는 포부를 전하기도 했다.


앞으로 이들 두 홍보대사는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세정실천’을 위한 국세청의 노력을 알리고, 성실납세문화 확산을 위해 포스터·공익광고 모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