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갤S20+ BTS 에디션’, 한정판매 57분 만에 ‘완판’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06.19 11:08 수정 2020.06.19 11:09

사이트 폭주 없어…“고객 편의 위해 안내창 도입”

29일부터 순차 배송…한정판 ‘웃돈’ 붙을지 관심

삼성전자가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해 만든 ‘갤럭시S20+ BTS 에디션’이 19일 오전 10시 삼성닷컴에서 한정 판매를 시작한 뒤 약 1시간 만에 완판됐다. 삼성닷컴 홈페이지 캡처. 삼성전자가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해 만든 ‘갤럭시S20+ BTS 에디션’이 19일 오전 10시 삼성닷컴에서 한정 판매를 시작한 뒤 약 1시간 만에 완판됐다. 삼성닷컴 홈페이지 캡처.

삼성전자가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해 만든 ‘갤럭시S20+ BTS 에디션’이 19일 오전 10시 삼성닷컴에서 판매를 시작한 뒤 약 1시간 만에 완판됐다.


삼성전자는 이날 갤럭시S20+ BTS 에디션과 ‘갤럭시버즈+ BTS 에디션’을 동시 구매할 수 있는 패키지를 삼성닷컴에서 한정 판매했다. 가격은 158만4000원으로 계정 당 최대 2개까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제한했다.


제품 구매 경쟁으로 삼성닷컴 홈페이지가 마비될 것이란 우려도 있었지만, 사이트 접속은 원활했다.


다만, 판매 시작 직후에는 여러 고객이 동시에 접속하면서 ‘접속 고객 폭증으로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는 안내문과 함께 대기 시간과 고객을 안내하는 팝업창이 나타났다. 이어 오전 10시 57분께 ‘판매 중인 상품이 아니다’라는 안내가 나타나며 더 이상 구매가 불가능했다.


삼성 관계자는 “고객 편의를 위해 안내창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가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해 만든 ‘갤럭시S20+ BTS 에디션’이 19일 오전 10시 삼성닷컴에서 한정 판매를 시작한 뒤 약 1시간 만에 완판됐다. 사진은 삼성닷컴 홈페이지에 나타난 접속 지연 안내 팝업. 삼성전자가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해 만든 ‘갤럭시S20+ BTS 에디션’이 19일 오전 10시 삼성닷컴에서 한정 판매를 시작한 뒤 약 1시간 만에 완판됐다. 사진은 삼성닷컴 홈페이지에 나타난 접속 지연 안내 팝업.

앞서 지난 2월 명품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은 제품 판매를 시작하기 약 1시간 전부터 삼성닷컴 접속자가 폭증하며 페이지 접속이 지연돼 서버 관리에 대한 고객 불만이 제기된 바 있다.


이번 제품은 한정 수량으로 ‘웃돈’이 붙어 중고거래 시장에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297만원에 판매된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은 1000만원까지 몸값이 치솟은 바 있다.


이날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은 오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무선 충전기 BTS 에디션과 특별 제작된 케이스, 방탄소년단 브로마이드도 받을 수 있다.


갤럭시S20+ BTS 에디션은 퍼플 색상에 무광 헤이즈 공법이 적용돼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색감으로 보이는 신비한 느낌을 준다. 후면 카메라 부분에는 퍼플 하트, 하단에는 방탄소년단의 밴드 로고를 적용했다.


삼성전자가 방탄소년단(BTS)과 협력해 ‘갤럭시S20+ BTS 에디션’과 ‘갤럭시버즈+ BTS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BTS 멤버들이 갤럭시S20+ BTS 에디션 제품을 들고 있는 모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방탄소년단(BTS)과 협력해 ‘갤럭시S20+ BTS 에디션’과 ‘갤럭시버즈+ BTS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BTS 멤버들이 갤럭시S20+ BTS 에디션 제품을 들고 있는 모습.ⓒ삼성전자

잠금화면과 홈화면, 올웨이즈온디스플레이(AOD), 아이콘 등에 적용되는 전용 테마와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인 위버스(Weverse)가 탑재돼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상징하는 7개의 퍼플 하트가 디자인된 이 패키지에는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는 BTS 멤버들의 스티커와 소장용 포토카드가 포함된다. 제품은 국내에서 5세대 이동통신(5G)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139만7000원이다.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이동통신 3사 온오프라인 매장과 삼성전자홈페이지, 전국 삼성디지털프라자 등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무선 충전기 BTS 에디션과 특별 제작된 케이스, 방탄소년단 브로마이드를 제공한다.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 BTS 에디션 역시 7개의 퍼플 하트가 디자인된 전용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어버드와 크래들, 케이스에 동일한 퍼플 색상을 적용했으며 양쪽 이어버드에 각각 방탄소년단 밴드 로고와 퍼플 하트가 포인트로 추가됐다.


이 에디션에는 방탄소년단 전용 테마를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버즈+ 스마트 케이스와 소장용 포토카드가 포함돼 있다. 가격은 22만원이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