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화웨이, 유선 보다 빠른 ‘에어엔진 와이파이6’ 출시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입력 2020.06.10 10:35 수정 2020.06.10 10:36

넓은 커버리지에 음영지역 최소화…초저지연 ‘강점’

화웨이가 10일 출시한 ‘에어엔진 와이파이6(AirEngine WiFi6)’.ⓒ화웨이 화웨이가 10일 출시한 ‘에어엔진 와이파이6(AirEngine WiFi6)’.ⓒ화웨이

화웨이는 ‘에어엔진 와이파이6(AirEngine WiFi6)’ 시리즈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화웨이 ‘에어엔진 와이파이6’는 초고속을 유지하기 위해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공간 스트림(최대16개)으로 설계됐다.


최대 10.75Gbps 무선 인터페이스 데이터 속도도 기록했다. 이는 업계 평균보다 두 배 빠른 수치로 네트워크 접속망에서 유선 네트워크보다 빠른 무선 인터페이스 속도를 보인 첫 사례다.


커버리지도 넓어 사무실 내 음영지역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초저지연의 강점을 갖고 있다는 게 화웨이 측 설명이다. 에어엔진 와이파이6는 기업, 교육, 제조 및 물류, 공공기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될 전망이다.


자오 지펑(Zhao Zhipeng) 화웨이 사장은 “화웨이 에어엔진 와이파이6(AirEngine Wi-Fi 6)는 캠퍼스 네트워크의 효율성과 체험(Experience)을 개선한다”며 “사무실, 생산 및 서비스 시나리오에서 기업의 디지털 변혁을 가속화 하는 데 진정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