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토부, 대전 택배터미널 현장방역 점검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입력 2020.06.09 14:00 수정 2020.06.09 09:16

유관기관 협력 기반 지속 점검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는 최근 물류센터 등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감염이 확산됨에 따라 물류시설의 철저한 방역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손명수 2차관은 9일 대전 소재 택배터미널 현장을 찾아 방역활동을 참관해 더운 날씨에 구슬땀을 흘리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감염병 예방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에, 택배터미널 방역책임자는 “매일 1회 이상 작업장, 안전모 등 장비 소독, 출근자와 근무자에 대한 수시 발열체크, 근로자 선별 문진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식당 칸막이 설치, 외부출입자 통제 등 철저한 방역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국토부는 택배현장에서 감염병 예방을 위해 현장 방역지침을 마련해 작업장에서 2m 거리유지, 작업장 환기, 택배차량 운전대 소독 등을 실천하도록 물류시설 등에 대한 생활 방역지침을 업계에 전파한 바 있다.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확진자가 발생했던 온라인 유통회사의 수도권 소재 물류센터 20개소를 대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등과 함께 합동 방역점검을실시했다.


아울러, 택배터미널 외에도 각 부처별로 관리 중인 유통물류센터, 항만창고, 축산물 창고 등에 대한 시설관리자가 자체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각 지자체에 대해서도 관내 물류시설에 대해 오는 11일까지 점검토록 하고 있다.


손 차관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민의 편의를 위해 애쓰시는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국민이 안심하고 택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현장을 관리·감독해 줄 것”을 거듭 강조했다.


앞으로 국토부는 산자부, 해양수산부 등 물류시설 소관 부처 및 지자체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물류시설에 대해 감염병 예방관리를 철저히 해 나갈 계획이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