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은성수 '외풍' 시달리는 윤석헌에 "흔들림 없는 업무수행" 당부

이충재 기자 (cj5128@empal.com)
입력 2020.06.04 16:33 수정 2020.06.04 16:34

은성수 금융위원장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2월 14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거시경제금융회의에 참석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2월 14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거시경제금융회의에 참석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4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에게 "흔들림 없이 코로나19에 대응한 금융지원 및 현장점검, 금융소비자보호, 금융회사 건전성 관리 등 주어진 임무를 신속하고 차질 없이 수행해달라"을 당부했다.


은 위원장은 이날 금감원 부원장 인사를 마친 뒤 윤석헌 원장에게 이같은 메시지를 전했다고 금융위는 전했다. 금융위가 금감원 부원장 인사와 관련해 이례적으로 은 위원장의 발언을 공개한 것은 최근 윤 원장이 교체론 등 '외풍'에 시달리는 상황과 무관치 않다는 해석이다.


은 위원장은 이어 "금융당국 앞에는 코로나19 관련 금융지원과 리스크 관리뿐만 아니라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준비 등 현안이 산적해 있다"며 "지금까지와 같이 긴밀하고 유기적인 소통과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데 두 기관이 인식을 같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금융위는 이날 김근익 금융정보분석원장, 최성일·김도인 전 금감원 부원장보를 신임 금감원 부원장으로 임명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