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간 대중문화 이슈] '이선희 이혼' '이동건-조윤희 이혼' 등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입력 2020.05.30 11:11 수정 2020.05.31 08:37

<편집자 주> 한 주간 대중문화계에 일어난 주요 이슈를 정리해드립니다.

양현석. ⓒ 뉴시스 양현석. ⓒ 뉴시스

◆ 서울중앙지검, 양현석 '마약수사 무마 의혹' 재수사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소속 가수 마약 수사를 무마했다는 의혹에 대해 서울중앙지검이 다시 수사에 나섰습니다.


서울중앙지검은 지난 11일 수원지검으로부터 양 전 대표와 그룹 아이콘 전 멤버인 비아이 사건을 받아 강력부에 배당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비아이는 지난 2016년 지인 A씨를 통해 대마초 등 마약을 사서 일부 흡입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양 전 대표는 소속 가수인 비아이 관련 수사를 무마하기 위해 비아이의 마약 구매 사실을 진술한 A씨를 협박한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이선희. ⓒ 후크엔터테인먼트 이선희. ⓒ 후크엔터테인먼트

◆ 이선희, 오랜 별거 끝에 두 번째 이혼


가수 이선희(56)가 재혼한 지 14년 만에 이혼해 주위를 안타깝게 했습니다.


이선희는 지난 1992년 음반 제작자 겸 매니저와 결혼하고 슬하에 딸 하나를 뒀으나, 6년 만에 파경을 맞았습니다. 이후 2006년 9세 연상의 사업가와 재혼했지만, 14년 만에 협의 이혼에 이르렀습니다. 두 사람은 이혼 전 오랜 기간 별거를 해온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이선희는 오는 6월 15일 정규 19집 앨범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입니다.


슈. ⓒ 뉴시스 슈. ⓒ 뉴시스

◆ '끝없는 수렁' 슈, 수억 원대 도박 빚


그룹 S.E.S. 출신의 슈(37·본명 유수영)가 수억 원대의 도박 빚을 갚아야 하는 처지에 놓였습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25부(부장판사 이동욱)는 27일 박모씨가 슈를 상대로 낸 대여금 청구 소송에서 "슈는 3억 4600만원과 지연손해금을 지급하라"고 판결했습니다.


슈의 지인인 박씨는 지난해 5월 슈가 도박 명목으로 빌린 돈을 갚지 않는다며 대여금 소송을 제기한 바 있습니다.


ⓒ 조윤희 이동건 부부 이혼. 조윤희 SNS캡처 ⓒ 조윤희 이동건 부부 이혼. 조윤희 SNS캡처

◆ 조윤희-이동건, 결혼 3년 만에 이혼…양육권은 조윤희에게


배우 조윤희와 이동건이 결혼 3년 만에 파경을 맞았습니다.


28일 조윤희의 소속사 킹콩by스타쉽은 공식 입장을 내고 "조윤희는 지난 22일 서울가정법원에서의 이혼 조정 절차를 통해 이동건과 이혼했다"고 밝혔습니다.


양육권에 대해 소속사 관계자는 "조윤희가 갖는다"고 전했습니다.


조영남. ⓒ 뉴시스 조영남. ⓒ 뉴시스

◆ 조영남 "화투 갖고 놀면 패가망신"


대작 논란으로 재판에 넘겨진 가수 조영남이 28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법원에서 진행된 상고심에서 무죄를 호소했습니다. 특히 화투 그림을 언급하며 "옛날부터 어르신이 화투 갖고 놀면 패가망신한다 했는데 너무 오래 화투를 갖고 놀았나보다. 결백을 가려 달라"고 눈물로 호소했습니다.


조영남은 2011년 9월부터 2015년 1월까지 화가 송모 씨 등이 그린 그림에 가벼운 덧칠 작업만 한 작품 21점을 17명에게 팔아 1억 5300여만원을 챙긴 혐의(사기)로 불구속 기소됐습니다.


1심 재판부는 조영남에게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지만, 항소심은 이를 뒤집어 무죄를 선고한 바 있습니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송 캡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송 캡처.

◆ '슬기로운 의사생활' 종영…전미도·조정석 러브라인 시즌2로


28일 방송된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이하 '슬의생')' 최종회에서는 겨울(신현빈 분)과 안정원(유연석 분)이 사랑을 이루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반면 익준(조정석 분), 송화(전미도 분), 치홍(김준환 분)의 삼각관계 결말은 시즌2로 넘기게 됐습니다.


이날 방송은 자체 최고 시청률은 14.142%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습니다. 제작진은 올 연말 본격적인 시즌2 촬영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방송 일정은 미정입니다.


ⓒ뉴시스 ⓒ뉴시스

◆ "'프듀' 순위조작 적극 가담"…안준영 PD에 징역 2년


'프로듀스' 시리즈를 조작한 혐의로 구속된 안준영 PD와 김용범 CP가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29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 21부(김미리 부장판사)는 사기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안준영 PD와 김용범 CP등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을 열었습니다. 재판부는 안준영 PD와 김용범 CP에게 각각 징역 2년과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안씨 등의 공소사실을 모두 유죄로 인정한다"면서도 "순위조작 범행은 시청자 투표를 그대로 따를 경우 성공적 데뷔조 선정이 어려울 수 있다는 우려로 한 것"이라고 양형 이유를 밝혔습니다.


정부의 방역 강화 조치에 따라 뮤지컬 '모차르트!'의 6월 11~14일 공연이 취소했다. ⓒ EMK뮤지컬컴퍼니 정부의 방역 강화 조치에 따라 뮤지컬 '모차르트!'의 6월 11~14일 공연이 취소했다. ⓒ EMK뮤지컬컴퍼니

◆ 코로나19 재확산에 뮤지컬 '모차르트!' 등 줄줄이 취소·연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가 다시 집단감염 조짐을 보이자, 공연 취소와 연기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29일 EMK뮤지컬컴퍼니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뮤지컬 '모차르트!'는 내달 11일부터 14일까지의 공연을 취소했으며 16일부터 공연을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8일 수도권 전역 공공부문 다중이용시설의 운영을 6월 14일까지 중단한다는 정부의 방역 강화 조치에 따른 것입니다. '모차르트!' 외에도 예술의전당, 국립극장 등 국공립극장 무대에 오를 예정이던 공연과 행사들이 잇따라 취소·연기되고 있습니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