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B국민카드, KB국민은행 영업점서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입력 2020.05.18 10:06 수정 2020.05.18 10:09

‘첫 주’ 출생연도 끝자리 따라 지정된 요일에 신청하는 5부제 방식 운영

홈페이지, 모바일 앱, 고객센터, ARS를 통해 기부금 감액 신청도 가능

KB국민카드가 18일부터 전국 1000여 개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를 받는다. ⓒ데일리안 KB국민카드가 18일부터 전국 1000여 개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를 받는다. ⓒ데일리안

KB국민카드가 18일부터 전국 1000여 개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를 받는다.


18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한 지원금 신청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매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하다.


신청 첫 주인 18일부터 22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지정된 요일에 신청하는 5부제 방식으로 운영되며 은행 창구 상황에 따라 5부제 시행 기간은 연장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용ARS △고객센터에서는 고객 출생연도에 관계없이 24시간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다.


은행 영업점을 통해 지원금 신청을 희망하는 고객은 세대주 본인이 직접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또 KB국민은행의 △인터넷 홈페이지 △스타뱅킹 앱 △리브(Liiv) 앱에 게시된 긴급재난지원금 안내 배너를 클릭하면 인터넷과 모바일로도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착오 기부 등으로 기부금 변경이 필요한 고객들도 카드사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전용ARS, 고객센터를 통해 기부금 정정을 할 수 있다. 기존에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일 당일에 한해 오후 23시 30분까지 기부금 변경이 가능했으나 이제는 날짜 제한 없이 신청된 기부금 액수를 정정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해당 고객들은 지원금 신청 후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가 적립된 다음날 00시 30분부터 희망하는 금액으로 기부금을 감액할 수 있다. 기부금을 감액한 고객에 대해서는 실시간으로 감액한 기부 금액 만큼이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로 적립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은행 영업점을 통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과 관련해 시행 첫 주에는 5부제 방식으로 운영되는 만큼 고객의 출생연도에 해당하는 요일을 사전에 확인해 은행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며 “은행 방문과 온라인 채널을 통한 지원금 신청이 어려운 고객들은 KB국민카드의 전용ARS와 고객센터에서도 24시간 지원금 신청과 상담 예약 접수가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