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주소복사

기업은행,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개최

부광우 기자
입력 2020.04.27 11:02 수정 2020.04.27 11:02

IBK기업은행이 우수 중견 기업의 인재 채용 지원을 위해 국내 최초로 채용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IBK기업은행IBK기업은행이 우수 중견 기업의 인재 채용 지원을 위해 국내 최초로 채용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우수 중견 기업의 인재 채용 지원을 위해 국내 최초로 채용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박람회는 다음 달 18일부터 6월 7일까지 3주 간 진행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기업은행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주관한다. 현재 네오위즈, 다날, 오스템임플란트, 휴온스 등 우수 중견기업 30개사가 참여를 확정했다. 추가 참가 기업을 오는 5월 11일까지 모집해 300여명 이상의 인재 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람회는 영상기반 채용 플랫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이력서 접수부터 면접까지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채용설명회는 유튜브 채널로 온라인 생중계해 구직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행자는 채팅창에 올라온 질문에 실시간 답변한다.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은 참가기업의 채용공고를 영상으로 볼 수 있고 기업별 상담 게시판에서 인사 담당자와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다. 면접은 온라인 영상 면접으로 진행하고 선착순 지원자 500명은 면접 지원금을 받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얼어붙은 채용 시장의 활성화와 우수 중견기업의 인재채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광우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