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농식품부, 스마트팜 장기교육과정 청년교육생 모집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입력 2020.04.26 11:00
수정 2020.04.25 16:13

스마트팜 청년창업보육센터 교육생 208명 선발, 20개월 무료 교육

농림축산식품부가 미래농업으로 각광 받고 있는 스마트팜을 이끌어 갈 청년 인력양성을 위한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의 교육생을 5월 4일부터 7월 3일까지 모집한다.


교육 신청 대상자는 만 18세 이상부터 40세 미만의 청년이며, 전공에 관계없이 스마트팜 취·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1단계 서류심사, 2단계 면접심사를 통해 7월말에 교육생을 선발한 후, 스마트팜 혁신밸리의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전북 김제, 전남 순천·고흥, 경북 상주, 경남 밀양)에서 교육할 계획이다.


선발된 교육생을 대상으로 8월 중에 오리엔테이션을 거친 후 9월부터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농식품부

교육은 영농지식과 기반이 없는 청년도 스마트팜에 취·창업 할 수 있도록 작물 재배기술, 스마트기기 운용, 온실관리, 경영·마케팅 등의 이론교육과정 2개월과 현장실습과정 6개월, 경영실습과정 1년으로 총 20개월간 진행된다.


현장실습과 경영실습 과정에는 스마트팜 전문 컨설턴트의 현장지도와 자문을 받으면서 영농하게 되며, 해외컨설턴트 초청 특강 등 선진국 수준의 스마트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보육센터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스마트팜 취·창업도 할 수 있도록 스마트팜 장기임대 온실(성적우수자, 3년) 우선 입주, 스마트팜 종합자금 신청 자격 부여, 농신보 보증비율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스마트팜 코리아‘에 게시된 교육생 모집 공고문을 확인한 스마트팜 콜센터와 보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